요즘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을 바꾸는데 삼매경인 IMJI 입니다. 전문가가 아닌이상 남이 만들어놓은 HTML과 CSS 코드를 고치는데는 대충 감으로 찍어 버리네요. 그런데 이거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사용하는 저에겐 큰 시련이 다가왔습니다. 

 [바로 이창입니다. 블로그 아이콘설정이 죽어도 안바뀌더라구요 ㅠㅠ] 

아마 임시 인터넷 파일이 삭제가 안되어서 인것같은데. 그래서 모든걸 지우고 다시 해보아도 제자리 제자리 그래서 인터넷 브라우져를 바꿔버리기로 결심했습니다.

[안녕 IE9]
 

 [새로 영입하신 크롬 플러스님 되시겠습니다]

그래서 결과는?

한     방     해     결  

으아 정말 반나절 날린 고생이 한방에 나가네요. 그리고 생소했던 뭔가의 문제도 해결되었습니다. 캐시파일이 뭐 때문인지 안지워 지는건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은 크롬을 영입했는데. 워.. 이거 정말 좋네요. 

체감상의 브라우징도 빨라진 느낌이고 실제로도 빨라졌습니다. 우려했던 그것이 벌어졌습니다. 게다가 웹표준 100%를 자랑하는 크롬 님께서 저에게 주신선물.


 [잘보이시나요. 임시 인터넷 파일의 중첩 + 알 수 없는 오류]

아니 이상하게 같은 사이트지만 이상한 에러가 나더라구요. 익스에서는 왼쪽처럼 보일 겁니다. 하지만 저는 크롬으로 이제 들어올테니! 오른쪽과 같이 보이겠군요. 아~ 웹표준의 세계여~ 아~ 95%의 익스와 100%의 크롬이여~ 그래요 솔직해 지자구요. 제가 잘못해서 다 이런게 이러난 것 같습니다.

오늘도 새벽엔 왜이리 주저리 주저리가 많은지!

혹시나 아이콘 변경이 너무 심하게 안되시는분은 그래요. 브라우저 한번 새로 깔아서 해봐요 속시원합니다.
뭐 딱히 영리한 해결법은 아닙니다만 해결!! 야호~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