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새벽에 잠도 오지않아 볼 것이 뭐가있을까 하고 뒤적거리던 중 엔젤비트를 찾았습니다. 평상시에 여러가지 미드,애니,영화를 많이 폰에 담아두고 있어서 침대에 누워서 보다가 자곤합니다. 그런데 한편만 보고 자려고 했는데 이 엔젤비트 잠을 잘 수 없게 만들더군요.
 
[엔젤비트 ost - 최고의 보물]
 
나이가 몇살인데 만화야! 하시는분들 있으시겠지만 한번 끝까지 본다면 뭔가 이상한 감정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사람이 태어나 삶의 의미를 깨닫고 살아가는 경우가 얼마나 있을까요? 지금 우리는 원하는 것을 하고 있는지 아니면 그것을 하기위해 얼마나 노력해왔는지 충분히 인생을 즐기고 있는지를 느끼게 해주는 애니메이션 이었습니다.

애니의 배경은 사후세계입니다. 이 사후세계는 천국과 지옥과는 별개로 청춘을 충분히 즐기지 못한 사람들이 오는 곳입니다. 죽은뒤에 사람이 성불한다는 가정하에 인생을 충분히 누리지 못했던 사람들이 모여있는 학교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일을 그리고 있습니다. 학교에 수업을 성실히 받아 생전의 삶에 의미를 깨닫고 보답받으면 성불한다는 그런 내용입니다. 얼핏 들어보면 그저 그런 귀신이야기 같지만 일본애니메이션 특유의 유머코드가 담겨있으며 캐릭터 저마다의 사연이 담긴 이야기가 코끝을 찡하게 합니다.

여타 판타지 애니메이션과 다르게 현존하는 실제로 있을 법한 이야기이기 때문에 좀더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빨간머리 주인공 오토나시와 사후세계 전선을 중심으로 사후세계의 학교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한편 한편 볼때마다 개그요소와 드라마를 보는 느낌으로 가볍게 시작해서 무거운 무언가를 얻게되는 엔딩을 시청자에게 줍니다. 저는 아직 이게 뭔지 모르겠습니다. 뭔가 삶에 대한 의욕도 생기고 인생을 감사하며 살아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시는분!? 심심하신분 삶에 대한 의욕을 얻고 싶으신분!? 평소에 인생에 대한 생각으로 멍하게 계시는 분!? 앞으로 뭘 해야 할지 결심이 잘 안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이상 엔젤비트 였습니다.

2012년 1월 현재 구성 : 1-13화 完 , 4.5화(14화), 13.5화 (에필로그) 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