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제품포스팅 이네요 ^^
저번주 쯤 아는 형네 사무실에 놀러갔다가 득템을 하게 되었습니다. 손목 운동하는 RPM 측정하는 볼처럼 생겼길래 아하 재밌겠다!
싶었는데 아이폰 거치대 라고 하네요~ 마침 마땅한 거치대도 없고 매일 책상에 굴러다니는 아이폰이 불쌍하기도 했고 잘된 일이다
싶어 냉큼 업어 왔습니다. 그럼 포장을 뜯으러 가볼까요. 

포장 뜯으러 가시기전 손가락 클릭은 매너! 저 이거 받을 자격있어요!

■ 외관


시중에서 쉽게 보실 수 있는 그런 포장입니다. 최종적으로 저 요철같은 부분이 마지막 Lock을 걸어주고 있기 때문에 밟히거나 던지지
않는 이상 포장은 견고하게 되어 있습니다~


아이팟 클래식 부터 최신인 4S에 이르기 까지 모두 적용 됩니다. 최대 강점은 Rotate view while charging 즉 충전상태에서 회전된
화면을 볼 수 있다 인데 이것은 차후 살펴 보겠습니다. 


SwingBall 의 사용법은 간단한편인데 그림으로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 부분이 SwingBall은 전자장비가 아닙니다. 도킹 스피커 처럼 따로 전원이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악세사리 개념으로 기존의 30핀 데이터 케이블을 이용하여 거치를 돕는 순수한 거치대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정보를 얻기위해 쇼핑몰에 들어가보니 전기 기구인줄 알고 구매했는데 아니라 반품하는 분들이 종종 보였습니다. 참고하세요! 


위 사진으로 짐작 할 수 있지만 평이한 정말 Ball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하고 있고 30핀 데이터 케이블이 들어간 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거치해놓으니 마치 트로피 같습니다. 사인볼 같기도 하고.. 하늘색상에 둥글둥글 해서 두리뭉실한 귀여운 느낌이네요. 
빨간색 책상과 어울릴지는 좀더 봐야 할 것 같아요!

■ 사용


뒤집어서 치부(?)를 살펴보니 데이터 케이블이 들어갈 공간이 있는데 저곳으로 케이블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사실........ 안되요...ㅠㅠ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가서 좀더 해보도록 하지요!


평상시의 모습입니다. 상단에 미끄럼방지, 충격, 스크래치 방지 목적의 스펀지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가로 배치를 위한 층이 있습니다.


왼쪽으로 돌려서 충전을 하며 가로 View가 가능합니다. 내세웠던 Rotate view while charging 이네요. 


오른쪽으로 쭉 돌리면 저 두곳의 힌지(?) 같은곳이 전면 케이스의 윗부분을 살짝 밀어내는데 그때 재빨리! (실은 재빠르지 않아도 됨)
전면의 덮개를 낚아 채면 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저..저곳에 케이브...블을 장착해보겠습니다. 마치 미지의 동굴 탐험을 떠나는 여행처럼 설레이네요.(같은소리하네..)


자 그럼 갑니다! 낚시하듯 스무스 하게 진입합니다. 


오오 역시 딱이다! 어때요? 그래서 이걸 앞에서 보면? 


응?  Fail....


문제가 뭘까 하면서 사용방법 텍스트를 열심히 읽습니다. 열심히 또 읽습니다. 왜!? 케이블 삽입했잖아! 2번에서 막힙니다..ㅠㅠ


그래 조심조심 케이블을 잡고.. 놓치지 않은다으............어어어어? 으어어!? 


놓...........쳤다.......험ㄴ우라ㅣㅁ니ㅏㅜㅎㅎ흐어엉흐흐허으하ㅣㅁㄴ읋!! 


안해! 그럼 리뷰를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ㅡㅡ  안해!..





그렇지만 30분뒤 다시 하고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렇습니다. 사람은 생각하는 동물이어야 하는데 저는 그냥 동물이었습니다 ㅠㅠ 생긴게 정말 잘들어갈 것 같아서 그림을 참고 못하고

무턱대고 덤볐어요.. 사실은 저렇게 케이블을 집어 넣으면 됩니다! 


그런데 케이블이 저렇게 격하게 꺾여 있어도 괜찮은지 고민입니다. 정품케이블 같은경우에는 텐션이 어느정도 몰려있어서 계속해서 
저 자세를 유지하고 있으면 단선이라던가 케이블의 위험이 있진 않을까 고민입니다. (그렇게 심하게 꺾여있지 않습니다) 


드디어 이렇게 끼웠습니다! 아아 감격이야..


끼우실때는 하단부터 조심스레 끼우시면 됩니다.


이렇게 고정이 됩니다. 하단의 케이블은 어떻게 정리 했냐구요?


이렇게 정리해주시면 되는데. 너무 타이트 하게 뒷선을 빼지 마세요. 가로 화면으로 전환 할때 너무 타이트하게 되면 고정되어 있는 뿌리를 억지로 잡아당기는 효과가 나서 케이블에 무리가 갈 수 있답니다!


케이블이 들어가니 꽤 괜찮은 모양새가 나옵니다. 흰색에 하늘색 또 케이블이 흰색이라 그런지 잘어울립니다. 또 유격없이 딱 맞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근데 임마!!!!!!!!!!!!!!!!! 


끝난줄 알았는데... 케이스와 궁합이 맞지 않습니다. 속궁합이 맞지 않는군요. (개드립 자제..) 


아이패드 는 될까 싶어 올려 놓았지만 잘못했다는 걸 깨닫는데는 1초정도 걸렸습니다.


절대 따라하지마세요. 손으로 기대고 있습니다. (그림자 참조) 정말 물건은 정해진 용도에만 사용해야 해요.


마음의 문을 열어버린 아이폰을 보세요. 굳게 닫았던 마음을 열었습니다. (케이스 하나 해체한걸로 말이 참많아요...그쵸?)


배터리용량이 얼마 없어 죽어가던 아이폰이 Swing Ball을 만나 몸을 회복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계십니다. 아아... 그대여


가로 화면도 문제 없이 ! 되는군요!


충전을 하며 가로화면을 적용해 봤습니다! 생각보다 튼튼하게 지탱됩니다. 아이폰이 꽤 무거울텐데 말이죠..


하단열에 가로로 배치를 해놓으면 아무래도 좀더 완만한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집에서는 형광등 때문인지 시야각이 좋지 않네요. 


네 윈클보스 형제라고 합니다.


총장 : 그건아네, 내가 어떻게 해주길 바라나?
윈클보스 형제 : 사...사귀어 주세요. 


어!? 정말......인가...... 사랑고백의 훈훈함.SWB (SwingBall)


의외로 페이스 타임할때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페이스 타임할때 매번 손이 아픈적이 있었는데 거치대에서 즐기면 좋겠군요


갑자기 든 생각.. 정품 범퍼와의 호환성은 어떨까? 궁금한 마음에 잘살고 있는 녀석들에게  새로운 시련을 던져줘 봅니다. 


어? 충전이..안되네요. 


아깝네요. 인생은 실전이라는 말이 맞는 것 같아요. 맞는듯 하지만 맞지 않네요. 슬픈현실입니다. (헛소리 작렬..)


하지만 노력해보면 서로 맞는 부분은 있기 마련이지요. 나와 맞지 않는 부분만 보고 다른 사람을 알아갈 기회를 버리지 마세요! 


하지만 저는 버렸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회따위 충전이 안되는데 무슨 소용있어!!!!!!! (그는 냉정한 전자기기였습니다.)



■ 총평

계속 사용중인데 편리합니다. 도킹이라는게 따로 보조 도구 없이 연결되다 보면 흔들리거나 불안하기 마련인데 이상적으로 딱 들어 맞습니다. 그러다 보니 끼워놓고 문자를 쓰기도하고 노래도 틀어놓기도 합니다. 문자나 웹서핑을 할때에는 뒷부분의 볼을 감싸쥐게 되는데 그립감이 상승합니다.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단 호불호가 갈릴 사항은 기존 케이블의 재활용이라는 점인데요. 
전자회로가 내장되어 있었으면 좋겠다는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 회로가 내장되면 전자기기로 분류되어 전파인증+회로설계+내부설계가 복잡하게 되어 단가가 올라간다고 하네요. (12년 4월 현재 스윙볼의 가격은 1만원 중후반대 입니다) 

사용하면서 단점으로 써야겠어! 하는 부분이 있었던 것 같은데 너무 제품을 날카롭게 본 것 같습니다. 큰 단점이 있다면 순정상태의 애플기기 (범퍼,케이스가 씌워져 있지 않는 기기를 명칭)만 기능이 제대로 활용된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특히 아이폰4 같은경우에는 전파 수신문제로 범퍼를 무상제공하는 제품인데 말이죠. (실사용에선 별로 실감을 못하는게 문제 입니다) 

값비싼 도킹스테이션보다 PC에서 작업을 주로 하고 충전,데이터 이동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겐 정말 유용한 제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장점 : 충전하지 않을시 PC에 연결된데이터 케이블이 돌아다니거나 너저분해 지는걸 SwingBall이 잡아주어 깨끗한 정리가 가능 하고 둥근 배치로 인해 그립감이 상승한다. 페이스타임 등 고정작업시 거치되어 손목의 무리를 줄여준다. 저렴한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호불호 : 기존 데이터 케이블의 활용

단점 : 범퍼류의 케이스를 활용하지 못함 (3GS의 경우 부피가 더 커질것이 분명), 사용자 부주의로 케이블에 무리가 갈 수 있음(우려)
 

그럼 다음 포스팅 까지 건강하시고! 언제나 항상 좋은일이 있길 바라겠습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