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구조 말고! 인컴구조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보실건 바로 그래픽 카드 VGA 카드 입니다. 정말 간단하게 알려드리는 포스팅이니 만큼 기계적인 설명을 제외하고 아주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깊게 알려드리고 싶은데 그럴 능력이 없습니다..ㅠㅠ)

컴퓨터의 VGA카드 즉 그래픽 카드는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빠른 시간내에 정확하게 멋있게 붓터치를 하는 화가와 느리게 대충 막 그리는 화가가 있습니다. 작품으로만 보자면 극명하게 실력이 드러나지만 붓을 잡아서 원안에 색칠을 하라고 하는것은 둘다 기초라 잘되어 있다고 칩시다. 어떤가요? 그래픽 카드에 대해 조금 이해가 가시나요?

 

빠른 시간내에 정확하게 붓터치를 하는 그래픽카드와 대충 느리게 막 그리는 그래픽카드가 있어도 원안을 색칠하는데는 전혀 무리가 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원을 그리는 작업만 하기에는 후자의 그래픽카드만 있어도 충분하다는 소리입니다.

 

글 읽기전 손가락 클릭후 입장!

 

 

각종 게임의 최적화와 n당 친화 라는 말이 많은 엔비디아 입니다. 엔비디아 하면 모르시고 지포스시리즈와 쿼드로를 들어보셨다면 잘 아시겟지만 그렇습니다. 엔비디아 입니다.

 

 

조탁의 660Ti 입니다. 엔비디아의 지포스 600 번대 라인업이 오면서 660Ti 가 580에 육박하는 성능으로 가성비 종결을 선언했었죠.

현재 660Ti 정도면 거의 모든게임을 최고 옵션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저는 24인치 모니터사용에 싱글카드 사용중입니다.)

 

그래픽 카드 구매 팁 24인치 정도 까지는 1GB 메모리를 사용해 주셔도 되는데 27인치 쯤으로 가시면 거의 필히 2GB의 그래픽 카드를 사용해 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왜냐!? 밭은 넓은데 뿌릴 씨앗이 많아야 대박이 날까요. 아니면 적어야 대박이 날까요?

 

조금 이상한 비유였나요 ^^;; 커다란 모니터 일수록 화면에 보여줘야 되는 해상도가 크기 때문입니다. 2000대 해상도에서는 필히 2gb로 가셔야 프레임 드랍을 피하실 수 있습니다.

 

 

2gb 의 메모리는 아까 비유를 들어서 말씀드렸고. 피직스에 대해서 잠깐 예를 들겠습니다. 피직피직~ 피직스는 엔비디아의 물리엔진입니다. 물리엔진 많이 들어보셨나요? 모래바닥에 총을 던지면 모래가 파아악~ 하고 튀는게 자연의 법칙입니다.

그래요 우리 동영상으로 한번보고 끝냅시다. 설명을 글로 하자니 백문이 불여일견 입니다. 조상님들께 감사하네요.

 

 

피직스 물리엔진이 적용된 보더랜드2 입니다. 트레일러지만 9월21일 발매를 하였죠. 게임테스트로 조만간 찾아뵙겠습니다.

 피직스와 함께하면 게임이 더욱 실감나고 몰입도가 뛰어납니다.

 

 

개봉을 해보겠습니다. 새제품을 뜯는건 언제나 즐겁네요.

 

 

안에는 검정박스가 저흴 맞이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그래픽 카드가 이러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가 보입니다.

 

 

대부분의 그래픽카드는 메뉴얼이 동봉되어 있고 아니 모든 피씨 부품엔 메뉴얼이 따라오는데 필요 없습니다. 사실 저 CD도 필요없습니다. 그 이유는 추후 포스팅할 드라이버 설치편에서 다루겠습니다. CANYON이라는 게임 3일 이용권이네요. 역시 봉인..

 

 

두개의 쿨러가 화난 그래픽 카드를 신나게 식혀줄 것 같습니다.

 

 

상단의 슬롯은 SLI지원을 위한 아이템입니다. Scalable Link Interface 확장 연결 인터페이스의 개념인데 여러개의 VGA를 사용하여 그래픽 코어가 하는 연산을 나눠하는 물리적인 듀얼 코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성능이 두배가 되는것은 아니지만 1.5배 정도의 성능 향상이 있습니다.

 

인텔의 아이비 브릿지는 새로운 규격인 PCI-E 3.0을 지원합니다. 기존의 PCI-E 2.0 을 하위 호환 하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역폭이 이론상으로는 많은양이 확장되오나 실제사용에서는 5~10% 가량의 성능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인텔 아이비 브릿지와 PCI-E 지원 보드 그리고 참 잘나온 지포스 600대 제품을 가지고 SLI로 연결한다면 좀더 많은 차이가 발생합니다. 역시나 없는 것 보다는 있는게 좋은 존재의 느낌을 가져다 주네요.

 

하지만 역시 게임을 즐기지 않는 프로그래머나 기타 작업 하시는 분은 CPU에 탑제된 GPU인 인텔그래픽을 사용하셔도 무난 한 동영상 감상과 캐쥬얼 게임을 즐기 실 수 있습니다. LOL 싱글 플레이를 해보았는데 살짝 꾸준히 끊기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카트라이더나 크레이지 아케이드등 3D 설정이 거의 들어가지 않는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드에서 이야기를 해야 맞겠지만

GPU + VGA 를 동시에 활용하는 Lucid Virtu 기술이 있습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하이브리드 자동차입니다. 기름을 쓰다가 사용량이 떨어지면 모터로 주행하듯 외장을 돌리다가 약하다 싶으면 내장을 지원하는 형식으로 점수놀이시 많은 점수 향상이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 구매 하실때에는 현재 자신의 작업에 따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쿼드로는 비싸지만 게임용으로는 적합하지 않고 게임용은 렌더링등 폴리곤,쉐이더,모델링 등을 돌리시는 분이라면 어느 정도까지는 커버가 되겠지만 일정 수준이상 올라가면 한계가 있습니다.

 

그럼 VGA편을 간략하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