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게임할 시간이 정말 많이 줄었습니다. 그래서 드는 생각이 많이는 아니더라도 하루에 한두번 하는게임에 투자를 해보자로 모토가 좀 바뀌었습니다. 스피커도 사고 케이스도 하나 더사고.. 옵션은 풀옵션 이제 660Ti SLI를 생각중입니다. 네 개인적인 생각은 일기장에 쓰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자체가 상당히 최적화가 잘되어 있는게임입니다. 제 맥북에어에서도 돌아갑니다. 조선컴이라고 놀림받을 정도도 아니고 정말 원활하게 돌아갑니다. 그런데 한번도 풀옵션을 돌려본적이 없어서 궁금했는데요.

그래서 한번 돌려보았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풀옵션을 주면 얼마나 달라질지 한번 같이 살펴 보시죠.

 

이걸 누르면?

 

게임시작하고 바로 옵션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아이템보다 설정을 먼저 하네요. 저는 다이애나 입니다.  

 

 

옵션 설정에서 모두매우높음 FPS는 안정적으로 진행합니다.  

 

■ 게임 플레이 PC 사양

 

CPU - 인텔 아이비 브릿지 3570 (3.4GHz)

RAM - 12800 4g x2 = 8g

VGA - ZOTAC 660Ti 2G

SSD - 인텔 330 시리즈 128Gb  

모니터 - 24인치 LED 해상도 1920 x 1200

 

스샷 보기 답답하신 분들을 위해서 동영상을 첨부합니다. 중간중간 있어요~

[HD 720 지원합니다]

 

 

정글 다이애나 인데 하이브리드 케릭이자 사기이자 너프가 또 될 것 같은 케릭터입니다. 랭겜에서는 무조건 벤입니다. 벤률이 97%..

 

 

레드를 먹고 레벨업을 합니다. 딱히 옵션을 높힌것 치고는 좋아진건 많이 못느끼겠습니다. 플레이 시에 끊기진 않는데..

 

 

이펙트가 딱히 화려해진것도 아닌 것 같습니다. 다만 뭔가 조금 부드러워진 느낌은 있습니다.

 

 

이렇게 마법을 날리면~ 나와라 짠!

 

 

스카너 : 으잌 걸렸당 !

 

 

도망가는 스카너를 미드콜을 해서 불러들입니다. 자세히 보니 풀에 윤곽선이 사라졌네요. 만화같은 느낌이 조금 덜합니다.

 

 

선타로 범위를 넓혀주고 지나가는 꽃게랑 블라디를 압박합니다.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저런상태에서 못잡으면 팀의 사기가 팍떨어집니다. 0/0 상황에서 잡으면 퍼블 아니면.....멘붕!!

 

 

탑갱을 갈때 가장 위험하다는 뒷길로 돌아 들어간뒤에 조준을 합니다. 저상태에서 말파의 기분은 후엉엉후어..ㅠㅠ

 

 

우리편 말파이트가 선궁을 날려 도망을 억제합니다. 바로 스킬을 쓰고 들어가야 합니다.

 

 

달빛 낙하로 실피가 된 말파이트를 잡습니다. 우리편라이너에게 킬을 주기위해 공격스킬은 쓰지 않습니다.

 

 

맵리딩을 하다보면 이렇게 매력적인 반피 혹은 실피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럴땐 가장 약한 티모를 공격합니다. 언제 또 버섯을 깔고 도망갈지 모르기 때문에 버섯 농장이 활발해 지기 전에 마무리를 지어야 합니다.

 

 

이즈리얼은 눈치를 채고 도망갑니다. 티모는 수풀에서 안보이는줄 아는군요?

 

 

그렇다면 수풀로 순식간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결과는? 맨위에 영상에서....호호 (광고좀 하는듯)

 

 

우리편 미드 라이너가 상대방 미드 푸쉬를..................가네요 대책이 없습니다. 따라가서 보조를 해주어야 합니다.

 

 

타워때문에 미드 라이너가 실피가 되었습니다.

 

 

상대방 미드라이너가 올 것 같습니다. 원쿨이 날 것 같아서 보조로 스킬을 걸어놓고 있습니다.

 

 

네! 걸렸습니다. 그렇지만 우리편 라이너는...생명을 잃겠네요 궁극기를 맞았습니다. 그럼 저도 궁극기를 쓰면 되는겁니다.

 

 

가볍게 킬을 올려주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고급 그래픽의 장점은 딱히 없습니다. 장점이 있다면 리그오브 레전드의 스킬난무 시에 구분이 좀더 정말 아주 좀더 뚜렷하게 보입니다. 이펙트가 뭉개져서 난투중에 마우스 커서를 잃어버리는 일이 잦았는데 많이 줄었습니다. 물론 케릭터마다의 색깔이 있는데 겹치지 않아서 그런 것 일수도 있습니다. (생각해보니 심리적인 것 같습니다.)

 

[역시나 720 HD화질을 지원합니다 잘풀리던 게임의 후반부 입니다]

 

 

게임이 잘풀리니 상대방 정글에 들어갈 욕심이 생기더군요? 그럼 들어가야지요. 부쉬에 스카너가 있습니다. 오라클을!! 먹었네요. 그렇다면 낚시일게 뻔하니 도망갑니다.

 

 

으후메후메후후헤휌 흐메....꽃게잡이 전갈의 궁극에 힘없이 이끌려 갑니다.

 

 

봇상황입니다. 제가 보이지 않겠찌만 궁극으로 달려가는 중입니다. 버섯농장주인을 협박하러 갑니다.

 

 

아.... 실명... 미니맵을 보면 우리편이오고 있지만 왠지 늦은 기분입니다. 걸려있는 버프와 디버프가 한줄을 이룹니다.

 

 

으허으허으헝 유리했던 전장은 어느세 이렇게 힘겨워졌습니다. 탈진에 걸려서 본진에서 비틀대고 있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오!!

 

 

밀려가는 후반부에 마실을 나가려고 합니다. 항복을 하고 있지만 2:2 네요. 아 제가 투표를 안했군요?

 

 

집에가는 미드 라이너를 발견하고 추격 합니다. 반피는 이길 수 있을 것 같기에...추격 하는데 이즈리얼이 뜨억.. 아... 앙데

 

 

그럼 너라도 죽이자 하고 선빵을 날립니다. LOL 이던 현실이던 선빵이 참 중요합니다. 기 선 제 압!

 

 

후후 꽁무니를 빼는 이즈리얼을 잡고 장렬히 전사했습니다. 손해입니다...ㅠㅠ

 

 

우리 정글에서 혼자 노는 말파이트를 발견하고 무자비 하게 들이댑니다. 네네

 

 

본진 넥서스 피가 반을 넘게 깎였군요 ^^;;

 

 

전장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1920x1200으로 녹화후 편집하는 관계로 프레임이 딱 30 으로 줄어듭니다. 벤치 마크 모드에서 프레임은 100을 가뿐히 넘고 최적화가 잘되어 있어서 왠만하면 끊기는 일이 없었습니다만 최대 옵션으로 해놓고 Fraps 로 녹화를 시작하면 프레임이 급강하 합니다. 어쩌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실게임에서는 동영상 녹화 하거나 할 겨를이 없습니다. 동영상 녹화하고 씬찍느라 게임에서 제대로 활약을 못했습니다. 스타크래프트2, MMORPG, FPS 게임에 비해 그래픽이 심하게 중요하지 않고 비슷한 성향을 나타냅니다. 부드럽거나 끊기는 요소 또한 비슷해서 어떻게 체감으로써는 성능 향상 그래픽 향상을 느끼기 힘들었습니다만... 한가지 옵션을 기본으로 두고 동영상촬영이나 기타 다른 멀티코어 작업시에는 게임에 지장이 없을 것 같네요.

 

그럼 이상으로 리그오브레전드 풀옵션 간단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허접한 플레이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