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갤럭시 S3 LTE 버전의 젤리빈 펌웨어가 10월 31일 드디어 정식으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비공식 루트를 통해서가 아닌

삼성 KIES 에서 업데이트를 권장하네요. 언제나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시 두려움에 떨고 있는 분들 많으시죠? 저와 함께 쉽게 따라하면서 업데이트를 마친다면 절대로 절대로 파일 손실이나 이런것 걱정없이 깨끗하고 빠르게 젤리빈 업데이트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글 읽기전 매너 손가락 클릭과 함께 시작!

 

 

■ Kies가 뭐야? 준비물이 뭐야?

 

 

삼성 서비스 지원센터 바로가기

 

상담의 삼성 서비스 지원센터 사이트에 들어가 Kies를 다운 받습니다. Kies는 애플의 아이튠즈 처럼 삼성디바이스의 업데이트, 백업, 파일 추가 등을 지원해주는 소프트 웨어 입니다. 피싱 등 기타 악성 소프트 웨어가 아니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만 꼭 위 사이트에서 받으셔야 (공식지원 사이트) 악성코드, 피싱등에서 확실하게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준비물 : Kies 설치파일, 갤럭시 S3 LTE 기기, 충전상태가 넉넉한 배터리, USB케이블, PC (혹은 노트북)

 

 

다운받은 아이콘을 더블클릭합니다. 

 

한국어를 사용중이므로 다음 >

 라이센스 동의합니다에 체크 후 다음>

 설치중인 모습입니다. 컴퓨터 환경에 따라 완료시간이 다릅니다.

 디바이스 드라이버를 설치중입니다. 몇분정도 소요됩니다. 라네요.

 취향에 맞게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올라와있는 Kies 버전이 최신버전이 아닐 경우에 업데이트 하기 화면이 나옵니다. 업데이트를 해주셔야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장치를 연결하면 연결중입니다 화면이 나오고 뒤에 제품명을 인식합니다.

 

갤럭시 S3 펌웨어 업데이트중 파일 손상으로 인해 데이터를 잃을 수 있기에 데이터 백업하는 방법 부터 설명하겠습니다.

업데이트 방법은 데이터 백업하기 챕터를 넘어가시면 됩니다. 필요하신분만 보시기 바랍니다.

 

 

SHV-E210S 갤럭시 S3 페블블루 사용중입니다. 펌웨어 버전과 이것저것이 나옵니다. 

 

 

상단의 가져오기/내보내기 탭에서 일괄내보내기를 선택한후 내보내기를 합니다.

 

 

필요로 하는데이터를 체크 한뒤 시작을 누르면 자동으로 데이터화해서 내보내게 됩니다. 

 

 

저장이 끝나면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이후 데이터가 삭제되어도 다시 복구 시킬수 있습니다. 젤리빈 업데이트를 시작 할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이제 모든 무기를 손에 넣었으니 젤리빈 업데이트를 하러 가보겠습니다.

 

 

 

■ 본격 갤럭시 S3 LTE 젤리빈 업데이트 하기!

 

 

▲ 10월 31일 이후 갤럭시 S3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위와 같이 Jellybean 의 업데이트 소식이 팝업으로 나타납니다. 업데이트 버튼을 누릅니다. 바로 업데이트 되는 것이 아니니 누르셔도 됩니다.

 

 

▲ 주의사항이 나타나는데 정보 저장 동의에는 저장 없이 진행을 하셔도 아무 지장이 없습니다. 저는 왠지 모를 불신에 저장 없이 진행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상단의 위의 내용을 모두 읽었습니다는 체크를 해주셔야 업그레이드가 진행 됩니다.

 

 

▲ 공지사항으로 SHV-E210S 라고 나오는데 아무래도 업데이트 당일이라 그런지 자세한 공지사항은 쓰여있지 않네요. 확인을 눌러 다음 진행으로 넘어갑니다.

 

 

▲ 기기를 연결된상태로 (이 때 충전이 90% 이상이어야 합니다. 안그러면 진행이 안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합니다.

 

▲ 48% 짜리 배터리로 했는데 충전량이 모자라다면서 한번 튕기더군요. 100% 완충 배터리로 바꿔서 진행합니다.

 

 

▲ 자동으로 진행되는 사항입니다. 이때 갤럭시 S3의 모습은..

 

 

▲ 이렇게 나옵니다. 모니터와 게이지 바가 연동되는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는 LTE나 Wi-Fi 데이터가 아닌 PC에 연결된 인터넷을 이용하니 본체의 인터넷을 해제하지 마세요! 간혹가다 USB연결에 문제가 생겼다던가 해서 경고메세지가 뜨는데 케이블 연결 제거후 기기를 껏다 켜도 됩니다. 그런데 가급적 전원을 끄지 마세요 ^^;;

 

 

▲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완료 되면 나오는 팝업창 입니다. 네트워크 상태와 사용자 시간대에 따라 5~10분 혹은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최장 30분 가량 소모되기도 한다고 하니 사람들이 접속하지 않는 시간대 혹은 인터넷 회선이 빠른곳에서 하시면 좋겠네요.

 

 

▲ 펌웨어 업데이트 후에 재부팅을 하게 되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최적화 작업을 자동적으로 진행합니다.

 

 

▲ 소프트 웨어 업데이트가 하나 뜨는데 약관동의를 해야합니다. 누르고 약관 동의를 하여 넘어갑니다.

 

▲ 업데이트가 완료되어 안드로이드 버전 젤리빈 4.1.1 로 무사히 업데이트를 끝냈습니다.

 

젤리빈 업데이트 이후 쾌적한 스크롤링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어떤 점이 변화하였는지는 처음 볼 수 있는것이 상단의 시계가 생겻네요? (위 사진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가장 중요한 점은 파일 백업을 한 보람이 없게... 어떤 것도 삭제되지 않았습니다.

 

대부분 기기가 판올림을 하게 되면 기기에 저장된 정보들이 초기화 되거나 삭제, 혹은 변형되는데 깔끔하게 펌웨어만 올라갔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는 상황에 대비하여 파일 백업은 필수 입니다.

 

그럼 기타 궁금한 사항은 게시물에 댓글로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 한에서! 혹은 검색을 통해서 답변드리겠습니다.

갤럭시 S3가 한층더 빨라져서 하드웨어를 전부 사용하는 느낌이네요 ^^ 여러분도 어서 업데이트에 동참하세요!

그럼 다음 포스팅 까지 건강하세요 ^-^ 감사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