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지나가고 겨울이 찾아오는 추운 11월입니다. 올해는 조금더 추운 것 같습니다. 저는 요즘 너무 머리가 아픕니다.

바로 전기매트 때문인데요. 일월 이라는 회사 다들 아실 거라 믿습니다. 왜 두개나 있냐구요? 반품대기중인 매트 입니다.

아마 처음 받아보시는 사용자 분은 그냥 사용 하실 지도 모르겠습니다. 제가 자세히 이야기를 드리겠습니다.

 

많은분들이 글을읽길 바라며 손가락 클릭!

 

 

제가 구매한 상품은 일월 2012년형 뉴 숯 황토방 프리미엄 매트 입니다. 프리미엄을 롯데닷컴에서 주문하였더니 프리미엄이 아닌 일반 매트가 왔습니다. 아마 확인해 보지 않고 그냥 사용했더라면 저는 일반매트를 프리미엄 가격을 주고 구매를 했겟지요.

 

프리미엄 매트와 일반 매트의 가격차이는 2~3 만원 가량 나는 걸로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왕 구매하는데 좋은 것 쓰자하여 프리미엄 매트를 구매하였지요. 그런데 롯데 닷컴 측에서 일반 매트를 또 하나 보내고 또 하나를 반품하고 결국 상품 담당자와 전화 통화를 하고 일주일 가량 시간을 소비하여 두번에 걸쳐 더블 매트를 교환 받았습니다.

 

 

▲ 이게 두번 교환받은 진짜 일월 숯 황토방 프리미엄 매트 입니다. 진짜 가짜가 어딨겠냐만은 좌측의 표는 본드로 부착되어 있고 우측의 라벨은 박음질로 되어 있기 때문에 저걸 교체하려면 매트를 둘러 싸고 있는 박음질을 전부 다시 해야 합니다. 프리미엄 매트는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몇일 정도 지난뒤에 더블 매트가 하나 더 필요하여  CJ홈쇼핑에서 같은 상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

 

 

왼쪽의 프리미엄 일월 숲 황토방 이라 되어있고 2012년형...이라 되어 있으나 우측의 박음질로 되어 있는 라벨은 일반 제품에 사용되는 라벨입니다. 어떤 이야기인지 아시겠어요? 상식적으로 우측의 박음질 되어 있는 라벨은 교체가 불가능 합니다.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교체 하려면 박음질을 전부 다시 박아야 합니다. 이어 박으면 티가 나기 때문이지요.

바로 일반 매트에서 좌측의 스티커만 떼어서 다시 붙인 제품입니다. 

 

더러운 접착제가 이를 증면해 줍니다. 그리고 균일하게 붙어있는 최상단의 사진과 차이가 나죠? 상식적으로 우측과 좌측의 라벨이 다른것이 이해가 안갑니다. CJ홈쇼핑에서 하나더 구매한 제품의 사진입니다. 결국 반품 보냈습니다.

 

 

그리고 오늘 처음 구입했던 롯데닷컴을 통해 새로운 매트를 구매하였고 뜯어 보았습니다만..............................

 

 

자꾸 콜라보레이션 하실껍니까.. 더 더럽게 붙여진 좌측 스티커와 (손으로 떼도 떨어질 것 같은 퀄리티에) 우측의 라벨또한 다릅니다.

이게 뭘 의미하는 건가요? 상식적으로 우측의 라벨만 동일하고 좌측 스티커만 두개가 다르다면 당연히 사기가 아닙니까!?

 

또 일반 매트에 프리미엄이라고 스티커만 교체하여 판매하는 제품이 왔습니다. 정말 화가 납니다. 프리미엄 매트의 재고가 없으면 없다고 하고 일반매트를 판매하면 될 것을 이렇게 눈속임 하여 판매를 해야 하는지 화가 납니다.

 

만약 제가 처음 일반 매트를 받아보지 않았다면 이렇게 구분 할 수 도 없었던 일 아닌가요? 돈 2~3만원 더내고 고생을 더 하라는 건지 아니면 눈가리고 아웅인건지 모르겠습니다.

 

일월 본사에서 총판에 물건을 납품하고 각 판매처에서 이런일을 하는건지 아니면 일월 본사에서 직접 이렇게 재고 처리를 하는건지 너무 궁금하여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추워지는 날씨에 전기매트 재고품 받아보지 마시고 이상한점 있으면 바로바로 확인 해보심이 어떨까요? 한두푼 하는 제품도 아닌데 말이에요. 저는 이 포스팅을 일월 본사에 A/S 센터에 요청할 겁니다. 대체 어떤 매트가 정품 매트이고 어떤 것이 잘못된 것이지 신뢰가 가지 않습니다. 자세한 궁금증은 이 포스팅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글은 퍼가셔도 좋습니다.

 

일월에서 공식 답변이 나오는 대로 포스팅을 추가 할 예정입니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 예비 구매자 2012.12.30 22: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화 많이 나시겠어요...
    추운 겨울이 와서 유명한 회사 거 알아 보고 있는데...
    역시.... 중소기업...
    포스팅 잘 읽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imji.net IMJI 2012.12.31 00: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중견기업이지요.. 일월정도라면

      그냥 다 반품하고 종근당으로 넘어갔습니다. 가격은 훨씬 한...3배정도 비싸지만 의료기기랑 제약회사이다보니 그냥 믿음이 가네요.

  • 현재 사용지 2013.01.21 02: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일도 다 있군요... 저도 지금 일월매트위에 있습니다...

  • 유춘임 2013.11.26 22: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월매트에 화재가빈번히발생 큰일 주위사람에게 알리고인터넷에 올리세요 화재나서죽을뻔했는데나몰라라 새벽에조절기에서 불이팍팍 붙어화상입고 겨우 살아남

    • Favicon of http://imji.net IMJI 2013.12.02 17: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큰일이셨겠네요. 제품불량은 어느 브랜드에서나 일어날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얼마나 자주발생하냐의 문제죠. 아이폰도 폭발했다고 하는 뉴스가 있지만 저는 아이폰을 사용합니다...ㅎ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