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악세사리 포스팅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벨킨에서 지원을 해주셨습니다. 제가 아이폰을 처음 구매할 당시에만 해도 벨킨의 악세사리는 그럭저럭의 아이템으로 분류되고 있던 기억이 있는데요. 어느덧 애플이 아니면 벨킨일 정도로 공식적인 호환과 많은 제품군으로 모바일 악세사리 시장을 사로잡고 있군요.

 

벨킨의 오디오 케이블을 구매할 당시와 비교하면 새로운 BI로 모바일 시장을 섭렵하려는게 눈에 보입니다. 자 그래서 오늘 포스팅할 아이템은 벨킨의 안드로이드용 충전기 + 충전 싱크가 들어있는 가정용 마이크로 충전기 입니다. 그럼 저와함께 살펴 보실까요?

 

 ▲ 간략한 팩 포장을 하고 있습니다. 깔끔하고 시원해 보이는 색상에..갤럭시 S3의 기본 배경이 떠오르는군요.

 ▲ 측면도 간략한 팩포장입니다.

 ▲ 삼성의 갤럭시S를 호환한다고 합니다. 그것 외에도 마이크로 5Pin을 지원하는 모든 기기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 데이터 케이블이라고 하는 그것이 충전싱크입니다. 1.2m의 길이를 제공합니다. 120cm!! 

 ▲ 위아래 붙어있는 씰링을 제거하면

 ▲ 이렇게 간략하게 뜯어낼 수 있습니다.

 ▲ 내부에도 인쇄가 되어있군요.

 ▲ 저 플라스틱을 잡아당기면 포장이 제거 가능합니다.

 ▲ 종이에 본딩을 한 방식이라 깔끔하게 뜯어지진 않는군요.

 ▲ 포장을 제거하면 1.2m의 데이터 케이블이 저흴 반깁니다.

 ▲ 구성품은 간략하게 딱 두가지 입니다.

 ▲ 벨킨의 안드로이드 충전기 입니다. 사실 1암페어에 USB방식의 충전이 가능하면 모든 제품군에 호환가능합니다.

▲ 마치 돼지코처럼 생겼습니다. 참 미니멀한 디자인입니다. 블랙과 그레이 투톤입니다.  

 ▲ 220v 제품군입니다.

 ▲ 측면도 별로 다른것은 없군요. 하이그로시 재질이라 기스가 조금 우려됩니다.

 ▲ 정격 출력이 1.0A, 안드로이드 전제품군 뿐 아니라 케이블만 변경하면 아이폰의 경우에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 갤럭시S를 지원한다기에 갤럭시S와 갤럭시 S3의 충전기를 꺼내보았습니다. QR코드가 적혀있는것이 S3입니다.  

 ▲ 갤럭시S 충전기의 선두께입니다.

 ▲ 갤럭시S3 충전기의 선두께입니다. 확실히 두꺼워져서 안정성을 줍니다.

▲ 그렇다면 벨킨의 선두께는!? 아래에서 비교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AWG는 선의 두께 규격입니다-표 참고) 

USB 2.0규격을 지원하는군요. 정말 드물게 아주 저가형의 제품중에는 1.1을 지원하는 제품도 있기도 합니다. 느려터져요..

▲ 갤럭시 S3의 1.5~2배 정도 두꺼운 벨킨의 충전 싱크 (데이터 케이블) 입니다. 든든하네요.  

 ▲ 연결부위도 벨킨의 제품이 훨씬 두껍고 단단한 느낌입니다.

 ▲ 확실히 크기가 큽니다.

 ▲ USB, 마이크로5Pin (마이크로 B) 모두 다 조금씩더 도톰합니다.

 ▲ 자로 재본다면 대략 가로 1cm

 ▲ 세로 0.8cm 정도 됩니다. 이게 왜 중요하냐면... 조금있다가 보시죠.

 ▲ 본체와 연결한 모습입니다. 근데...어디서 사람이 보이네요.

▲ 약간 색칠해 보았습니다. 아이언맨이 보이는 건 저뿐인가요.  

 ▲ 상단부는 하이그로시가 아닙니다. USB케이블을 꼽기 쉽게 약간 움푹 파여있습니다. 사람의 습관을 고려했습니다.

 ▲ 이와 비슷한 충전기가 옵티머스G의 충전기입니다. 케이블이 분리되고 간편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 반달모양의 파인모양은... 이렇게..

 ▲ 쉽게 제거하기 위해서 라고 생각합니다.

 ▲ 옵티머스G의 경우에도 약간 파여있는 모양을 볼 수 있습니다.

 ▲ 맨위 순서대로 옵티머스G, 벨킨, 일반 USB케이블

 ▲ 아답터의 크기때문에 콘셉트를 못쓰는 경우 없이 딱 맞습니다.

 ▲ 이런경우에는 잘못하면 위에 있는 콘센트를 가려버리는 사태가 발생하는....어? 벨킨꺼네요.

 ▲ 네 이러한 제품도 있습니다. 500 미리 암페어로 두군데서 출력해주는 좋은 제품이었죠!

 ▲ 이렇게 사용을.. 하게 됩니다.

 ▲ 옵티머스G의 케이블을 삽입해도 OK!

▲ 왜 그랬냐면...저는 범퍼를 사용하는데 벨킨의 기본 케이블은 간섭이 있어서 들어가지 않더군요. 범퍼를 제거하던 케이블을

변경하던가 해야하는 그런점이 있네요. 제가 왜 위에서 사이즈를 재드렸는지 아시겠지요?

 

 제품연결하여 파일전송 테스트!

▲ 사용중인 옵티머스G를 PC와 연결하여 동일한 동영상을 기본 케이블과 벨킨 케이블로 파일을 전송합니다.

 

 

■ 총평

 

벨킨의 벨킨 안드로이드용 가정용 안드로이드용 충전기를 함께 살펴보셨는데요. 컴팩트한 디자인에 분리형으로 어디든 들고다니기 편하고 보관하기 편한 제품 같습니다. 두껍고 튼실한 케이블 구성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범퍼형 케이스를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약간의 생각 옵션을 붙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S3, 갤럭시 노트, 엘지의 옵티머스 등 안드로이드 제품군 모두에 사용이 가능하고 케이블만 지원한다면 1.0A의 충전 제품모두를 충전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도 케이블연결을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위 동영상에서 확인 하실 수 있듯 전송 속도 또한 양호하며 평균치를 나타냅니다. 아주 예전에 저가의 싸구려 케이블을 사용하다가 데이터가 이상한 형식으로 들어간 적이 있습니다. 그것도 대용량인데 말이죠.. 그 이후로 돈이 조금 들더라도 제대로된 제품을 구매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가격 또한 각 휴대폰 제조사의 악세사리 정도의 가격으로 판매중이니 관심있는 분들은 벨킨의 제품을 생각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꽃샘추위에 감기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