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봄비가 내리는 추운날입니다. 여름을 기대하고 날씨가 풀리기를 기대하고 옷장에 따뜻한 옷들을 정리해 놓았는데..다시 하나둘 꺼내야 하네요. ㅠㅠ 언제나 말씀드리지만 몸건강이 최고입니다. 오늘 같이 보실 제품은 마이크로닉스사의 Classic II 600W 12V Single Rail 85+ 파워 서플라이 입니다. 아직도 컴퓨터의 파워를 싸고 저렴한걸 쓰면 모든것이 해결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한줄로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알미늄 호일로 후라이팬을 대신해서 음식을 한번 조리해 먹을 순 있습니다. 물론 잘 사용하면 두번 세번도 사용이 가능하지요. 그런데 나중에는 호일에 구멍이 뚫리고 오염이 사라지지 않아 결국엔 가스렌지, 음식재료, 환경 등을 모두..........더럽힐 수 있습니다. 참 무서운 일이죠~? 몇십만원 주고 구매한 그래픽카드가.. 컴퓨터 파워의 사망으로 동반자살을 해버린다던가 고장율이 참 낮은 CPU가 저세상으로 가버린다던가 "네 실제 많이 존재하는 일입니다"

 

그럼 잡담하며 시작하는 오늘의 제품  마이크로닉스사의 Classic II 600W 12V Single Rail 85+ 파워 서플라이 시작합니다!

 

 

 

 

지적질좀 해주세요. 손가락으로..헤헤 ^^;;

 

 

▲ the Classic II series 많이 들어보지 않았나요?

 ▲ 제공하는 포트들이 적혀있습니다.

 ▲ 상단부 포장입니다. 심플합니다.

 ▲ 측면 제조사가 제공하는 DC OUTPUT 입니다.

▲ 아..이걸먼저 설명했어야 했을려나요. 네 안녕하세요. 마이크로닉스의 the Classic II 시리즈 입니다! 

 ▲ 출기..네 출시 기념 파워테스터를 제공합니다. 작업하신분 힘내세요. 오타가 났군요 으흐흐흐....ㅎㅎ....ㅎ

▲ 85%의 전기 효율을 제공하며 3년 무상수리를 제공합니다. 

 ▲ 후면에는 뭔가 잔뜩쓰여있습니다.

▲ 아하 그렇군요. 

 ▲  오호! 역시..는 사실 거의 모든 파워가 선전하는 비슷비슷한 내용입니다.

 ▲ 이부분 뭔가 했더니..

 ▲ 오호 이동할때 손잡이를 제공하는군요. 정말 좋습니다~은근히 파워는 손잡이가 없어서 운반이 불편했죠.

 ▲ 개봉하면 선가리개(?) 역할을 하는 종이가 보이는데 깔끔하고 상자 닫기도 쉬워서 참 좋았습니다.

 ▲ 동봉되어 있는 설명표 입니다.

 ▲ 혹시나 필요한 배선도가 나와있습니다. 자작.개조를 하시는 분들은 황금 같은 메뉴얼이죠 ㅠㅠ 대부분 안줘요..

▲ 네 고유가 시대에 전기절감이 눈에 먼저 들어오는군요. 18AWG 꼭 찾아봐야 겠습니다.  

 ▲ 후면입니다.

 ▲ AS에 관련된 내용들이 나와있습니다.

 ▲ 저번 마이크로닉스 파워때도 그랬지만 마닉파워는 항상 제품 불량여부 판단법이 있어서 좋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 박스에서 꺼낸 모습입니다.

 ▲ 오늘은 딱히 제품불량 테스트가 필요없어요~ 테스터기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꼽아서 불이 다 들어오면 정상입니다.

 

 

▲ 정갈하게 묶여있는 모습입니다. 딱히 구성품이 풍부해도 쓸모가 없는.. 파워분야입니다.

 ▲ 검은색과 보라색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 후면은 깔끔한 정사가격 패턴으로 되어있습니다. 매일 육각형 타공망을 보다 사각을 보니 예쁘군요.

 ▲ 측면입니다. 실제로 제품이 노출되는 모습입니다.

 ▲ 케이블 타이로 잘 묶여있습니다.

 ▲ 봉인씰을 제거하면 무상수리가 날아갑니다. 뜯을일이 거의 없기에 손대지 않기로 합시다.

 ▲ 번인테스트 까지 맞추고 나서 붙여지는 스티커입니다. 사실 실제로 테스트 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 마이크로닉스의 저 사각형은 제품어디에서든 특징적으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 팬그릴 방식이 아닌 바디전체가 팬그릴입니다. 디자인이 깔끔합니다.

 ▲ 약간 메탈 재질의 스티커가 V,Hz,A 를 표시해 주고있습니다.

▲ 24핀 컬러 커넥터 입니다.  

 ▲ 스믈스믈 지나가는 구렁이 처럼 슬리빙이 되어 있습니다.

 ▲ VGA에 연결되는 PCI-E 선은 슬리빙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24핀 제외 Non 슬리빙)

 ▲ 두가닥이 아닌 한가닥에서 전선이 이어져 나갑니다.

 ▲ 사실 별로 마음에 들지 않는 방식인데요.. 어쩔 수 없습니다. 가성비가 있으니까요.

 ▲ 좋아하지 않는 이유 : 실제 그래픽 카드를 장착하면 저렇게 고리가 생겨버립니다.

 ▲ SATA케이블의 경우 평이합니다.

 ▲ 18AWG 의 전선을 사용중입니다.

 ▲ IDE커넥터입니다. 고급제품이든 일반제품이든 IDE커넥터는 정말 끼우기 어렵습니다. ㅠㅠ 만국 파워 공통인듯..

 

 

 

 ▲ 참고하실껀 처음 연결 커넥트까지의 길이가 45cm 이고 추가적인 길이는 전부 15cm 입니다. 위에 표를 참고하세요.

 

 

 ▲ 제품내부입니다.

 ▲ EMI필터입니다. 외부잡음과 노이즈를 줄여주어 전류를 한번 거릅니다.

 ▲ 싱글레일입니다. 싱글, 멀티레일에 대한것 보다 파워는 안정성이죠.

 

싱글레일과 멀티레일에 대한 상세한 이야기 는 아래를 참고해보세요.

http://www.1watt.co.kr/wattbbs/board.php?board=guidedata&command=body&no=100& (1watt 글)

 

 ▲ 페라이트 코일이 보이는군요. 으아니..패키지 색상처럼 코일도 보라색이 묻어있네요.. 깔맞춤인가요.

 

▲ 출력을 담당하는 스위칭 트랜스 입니다.

▲ 과전압 과전류를 방지하기위한 설계가 되어있으며 상세한 지식과 설명은 아래의 사이트를 살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http://www.coolenjoy.net/bbs/boardc.php?id=review&no=12828&p=4 (쿨엔조이 리뷰)

 

 

▲ 파워의 실사용은 역시 오버클럭이지요. 작동을 해봅시다.

▲ 설치하기전 아이들상태를 확인합니다. 제공된 테스터를 연결하여 작동시킵니다.

▲ 5v의 전압

▲ 12v의 전압

▲ 3.3v 전압

 

전압의 모두 아이들시의 전압이며 전압측정 도구에 따라 많이 부정확합니다. 전문 장비를 가진 테스트이며 참고만 하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마이크로닉스의 광고 슬로건에서 1Watt의 리뷰에 혹독한 테스트를 거쳐낸 85%의 효율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 아이들 상태의 소음은 아주아주 정숙한 편입니다.

 

 

테스트 PC 환경

 

i7-3770K , GA-Z77X-UP7, 삼성 4G 12800 x 4, 라데온 HD 7970Ghz Vapor 3G

 

▲ 링스를 돌려서 나온 GFlops 값도 일정하게 나왔습니다. @4.5 오버 상태입니다.

▲ 2400 클럭에 사용하던 셋팅값도 무리없이 소화하는군요.

▲ 7970 의 3DMark 11 벤치값입니다.

▲ CPU,RAM 오버상태에서 7970의 오버를 진행하였습니다. 자세한 값은 아래 원본 주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3dmark.com/3dm11/6427377 (7970Ghz Vapor-X)

 

 

사실 파워에 대한 것은 일반인이 평가하기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마음 같아서는 이것 저것에 대한 테스트를 많이 해보고 싶지만 신뢰성 높은 장비에 대한 가격과 이미 여러곳에서의 신용도 높은 결과 자료가 있기때문에 실제사용에 대한 부족한 점이나 나타나는 문제점은 없는지에 대해 간략하게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파워서플라이 시장이 상향 평준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몇년전만해도 이런파워를 구매하려면 10만원이 웃도는 가격에 구매를 했어야 했는데 말이죠. 요즘엔 거의 4~5만원가격선에 있는 파워들이 85%의 효율 혹은 80Plus 인증 높게잡으면 브론즈 인증까지 받은 좋은 파워들입니다. 한 때 파워테스트로 인한 여러 업체들의 자료가 거짓임이 밝혀지면서 좋은 결과가 나타난 것이지요.

 

실제 사용해본 바로는 기본에 충실한 길이와 팬정숙도 (돌아간 것에 대해 느끼지 못할정도), 발열, 고주파 등에서 아무런 거슬림이 없어 오히려 놀랐습니다. 조금더 있으면 컴퓨터의 시동음을 듣지 못하는 날이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마이크로닉스는 컴퓨터 시장에서 저~고가 라인까지의 많은 라인업을 갖춘 업체인 만큼 믿고 사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상세한 테스트결과를 제공해드리지 못해 죄송스러울 뿐입니다. 그럼 끝까지 리뷰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이 리뷰는 에누리닷컴(http://www.enuri.com) 체험단지원으로 이루어 졌습니다. 항상 몸건강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