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많이 활성화 되고 이제 TV가 없어도 왠만한 소식은 인터넷을 통하여 받아볼.. 아니 Tv, 라디오에 비해 정보교환이 아주 빠르게 이루어지는 인터넷에서 소식이 먼저 배포되고 그 이후 뉴스화 되는 시대가 왔습니다. 인터넷 뉴스하면 가장먼저 뭐가 떠오르시나요? 바로 이미지 입니다. 


그런 이미지의 용량을 빠르게 줄여주고, 전송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몇가지나 알고 계신가요?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IRIS의 Compressor Pro 입니다. 


네 아주 늠름하게 잘빠졌................? 헐 이게 아닙니다. 이 콤프레셔는 공기를 압축하지만 IRIS의 Compressor Pro 는 이미지를 빠르게 PDF 파일과 XPS 파일로 변환하면서 획기적으로 용량을 줄여줍니다.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획기적이라는 말은 정말 상대적이기 때문에.. 한번 경험해보러 떠나시죠! 


손가락을 눌러서 압축 해볼까요!?


■ IRISCompressor Pro 패키지

▲ 아주 직관적으로 JPG,PDF,TIFF 이미지 파일을 압축시키는 프로그램임을 알 수 있습니다.

▲ 20으로 나눠서...압축이라 한번 있다가 테스트 해보죠

▲ 엄청난 압축률입니다. 분명 이미지는 어느정도 손상이 될 것입니다.

▲ 후면에는 세종대왕님의 한글이 하나도 없습니다.

▲ 아랍어까지 적혀있는데.. 아쉽군요. 

▲ 클릭한번으로 압축을! 

▲ 비닐로 밀봉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 클릭으로 압축을 해봅시다.

▲ 개봉을 하면 꽤 고급프로그램들 포장처럼 되어있습니다. 500만원짜리 3dmax 2010 개봉 할 때 생각나는군요..

▲ DVD 시디케이스가 보입니다.

▲ 윈도우용 프로그램입니다.

▲ 후면에는 간략한 설명과 함께 필요사양이 적혀있습니다.

▲ IRIS의 사무를 도와주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스캔 제품군을 홍보하는 전단과 할인 쿠폰이 들어있습니다.

▲ 널 압축시켜버리겠어 !

▲ 헐랭이 이많은게 깃털처럼 변해버렸어요! 는 전혀 상관없는 광고 파트이오나..어울리네요. (왼편은 명함정리)

▲ 시디롬은 딱히 엄청나게 획기적이지도 않은 번들용 CD처럼 생겼습니다.

▲  115MB의 여유공간 128MB의 램.. 다들 아시다 시피 요즘 스마트폰의 사양과 비교해도 작동될 사양입니다.

▲ 시디를 빼면 활성화 코드가 적혀있습니다.

▲ 설치를 해볼까요? 

  프로그램 설치 모습


▲ 시디를 넣고 정말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DVD매체인줄 알았더니 단순 CD롬이었습니다. 약간 패키지에 비해 단촐한 것은 아닌가 생각 됩니다. 그런데 패키지가 화려해봐야 뭐하겠냐는 생각을 한번 하고나니.. 그럴듯 합니다. 프로그램만 원하는 기능이 작동하면 좋겠습니다. 



▲ 설치를 하고나면 오른쪽과 같이 컴프레셔 아이콘이 있습니다.

▲ 실행하면 그림판보다도 간단한 화면이 우리를 반기는데요.

▲ 편집전의 촬영 이미지를 살펴보니 용량이 31.9MB입니다.

▲ IRISCompressor Pro로 불러와서 압축을 해봅니다.

▲ 저장할 장소를 지정합니다.

▲ 그리고 조금만 기다리면 압축이 됩니다. 파일의 용량과 갯수에 따라 시간은 다릅니다. (1분이내)

▲ 엄청나게 줄어들었습니다. 31메가 였으니.. 얼추 1/30으로 줄었습니다. 30배가까이 압축되었습니다.

▲ 그럼 품질은 어떨까요.. 좌측은 변환된 이미지 우측은 원본입니다.

▲ 텍스트 관련한 부분을 보면 약간 해상도가 떨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윈도우에서 기본제공하는 이미지입니다. 거의 구별이 안갑니다.

▲ 약간의 채도에만 변화가 있을뿐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는군요. 


■ IRIS Compressor Pro총평


IRIS Compressor Pro는 정말 단순한 프로그램입니다. 압축프로그램으로 보셔도 됩니다. 출력물은 PDF와 XPS파일 두가지로 출력되며 PDF하나로 이미지를 모두 묶거나 단일 이미지 하나씩을 PDF로 생성해 주기도 합니다. 테스트에서는 용량이 거의 30배 가까이 줄어버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은 사이즈를 줄이거나 해상도를 낮추거나 색상 개체를 빼거나 하는 프로세스를 거치게 됩니다. 물론 포토샵에서도 위와같은 작업을 통해서 사이즈를 줄일 수는 있으나 30배 가까이 줄이거나 하는 것은 많은 미세조정을 거쳐야합니다. IRIS Compressor Pro로 압축된 결과물을 보더라도 채도와 해상도가 낮아졌으나 전체적인 채도가 아닌 부분적으로 빼도 사람눈에 티가 거의 안날 것 같은 곳을 골라서 처리를 해주는 프로세싱을 거치는 것 같습니다. 


매일 블로그 이미지를 수정하다보면 어떤게 어떤것 인지 헷갈릴때가 한 두번이 아니고 이미지 파일 개체수가 늘어나서 폴더를 만들어서 보관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IRIS Compressor Pro를 사용하면 고용량의 이미지 뭉치를 간단하게 파일 하나로 정리하여 태블릿, 노트북, 이동식 저장장치에 간단하게 저장하여 들고 다닐 수 있고 이메일로 상대방에게 쉽게 보낼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들이 많아지게 되면 이메일에서 보내는 시간도 시간이고 대용량 파일첨부에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정말 기능은 한가지 이지만 이 한가지 기능이 정말 강력한 IRIS Compressor Pro. 용도에 맞게 사용한다면 정말 좋은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럼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RIS 사의 Compressor Pro 프로그램은 에누리닷컴(http://www.enuri.com/) 체험단을 통해 지원 받았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