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제품은 PQI의 Wi-Fi 카드리더기인 Air Drive제품입니다. 그동안 무선 파일 송수신에 대한 많은 솔루션이 나왔습니다. 와이파이 칩이 내장되어 있는 SD카드, 와이파이 기능이 탑재된 카메라와 노트북와 동기화를 해주는 클라우드 시스템..최근에는 무선 송수신이 가능한 카드리더기가 많이 선보이고 있는데요. Air Drive도 그중 한종류의 제품입니다. 


심플한 디자인과 안드로이드/iOS 를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 많은 무선송수신 기술을 가지고 있는 PQI의 제품 함께 보시죠.


■ 제품 패키지 개봉

▲ 메모리 제품군의 기본 포장입니다. 완전 밀봉에 재포장 불가! 개인적으로 패키지를 모으는데 일회용이라..

▲ 에어 드라이브는 안드로이드, iOS 모두를 지원합니다.

▲ 최대 5명의 유저, 보안, 빌트인 USB 케이블, 교체가 가능합니다. 무선 카드리더기입니다. 

▲ S+ 플래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방법이 아주 간단하게 나와 있습니다.

▲ 패키지는 은색이라 아주 깔끔합니다. 

▲ 후면에는 제품을 볼 수 있고 간략한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 한국어를... 번역기를 돌린건가요. '초박형' 이요? 어디서 많이 들어본 단언데..!? 32GB 향해라 카드 삽니다 !! 

▲ 지사가 꽤 많이 있습니다. Wi-Fi 규격을 모두 지원하고 네이티브 USB는 2.0입니다.

▲ 이렇게 뜯기지 않아요.. 뜯으려면 예쁘게 칼을 이용해여 요렇게 뜯으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 슬금슬금 뭔가가 나옵니다.

▲ 슉 하고 빼고나면..

▲ 이렇게 간단한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 알루미늄 헤어라인이 정말 멋지군요.

▲ 제품의 퀵스타트 가이드와 함께 제품이 들어있습니다. 크기가 거의 비슷합니다.

▲ 여러나라의 언어로 쓰여있습니다. 

▲ 간단한 소개가 그림으로 되어있습니다.

▲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바디에 로고만 딱 하나 있는데 심플하고 좋습니다.

▲ 후면에는 각종 사항이 기재되어 있고 작동에 관련된 프린트가 되어 있습니다.

▲ 두께는 상당히 얇은 편이라 아이폰, 아이패드 보다 조금더 얇은 수준입니다. SSD 보다 더 얇습니다.

▲ 내장된 다이렉트 USB포트 입니다.

▲ 평상시에는 이렇게 있다가

▲ 옆쪽으로 플랙시블하게 움직입니다. 

▲ 그렇다고 고정이 안되고 너덜거리는게 아니라 정확하게 딱하고 고정됩니다.

▲ 스위치와 리셋 버튼이 있는데..

▲ 온오프는 이렇게 간단하게 표시됩니다. 아이폰의 진동모드와 유사합니다.

▲ 덮게가 하나 있습니다. 손으로는 열기 힘들고 구멍을 이용해 오픈하면

▲ 이렇게 기본으로 들어있는 SD카드가 있습니다.

▲ 푸쉬방식으로 푸쉬하여 장착하고 푸쉬하여 탈착합니다.

▲ 10Class의 16GB SD메모리가 들어있습니다.

▲ 어디의 메모리인지는 모르겠습니다. 



■ 실제 사용기 

▲ 솔직히 말해서..저곳 열기가 너무 힘들더군요. 메모리카드를 4개이상 가지고 있어 교체가 많은 저로썬 불편한 부분입니다.

▲ 홈에넣어 열었지만 언젠가 뜯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자주 갈아 주어야 할 때는  열어두고 사용해야 겠습니다. 

▲ PC에 USB포트에 직접 연결시에는 카드리더기로 연결됩니다. 전원을 끄면 충전모드입니다.

▲ 첫번째는 작동등, 두번째는 배터리 Low 등, 세번째는 Wi-Fi 신호 표시등입니다. 

▲ 심플하여 어디에도 잘어울립니다. 

▲ 위에서 설명한 대로 신호등이..(신호등 사탕 생각나네요..파란색은 없는게 함정)

▲ 플랙시블하긴 하지만 텐션이 꽤 있는 소재라서 완전히 구부러 지진 않습니다. 



■ OSX + Air Drive

▲ 맥북에서 테스트를 한번 해보기로 했습니다. 

▲ 전원을 켜고..

▲ 컨셉사진을 한번 찍어줍시다. ㅎㅎ

▲ Wi-Fi 검색창을 열고 Air Drive를 찾아서 연결합니다. 기본은 Open 으로 되어있습니다. 

▲ 192.168.2.1 번을 접속합니다. 윈도우에서는 시작-실행-\\192.168.2.1 을 입력합니다.

▲ 보안을 묻는데 딱히 아이디 비밀번호 설정메뉴가 없기에 방문자로 방문합니다. 

▲ 사진파일을 가볍게 읽어옵니다.

▲ 음악파일도 볼 수 있습니다. 단 방문자로 접속하였기 때문에 카드로 파일 업로드는 불가능 합니다. (다운로드는 가능)



■ iOS + Air Drive

▲ 아이패드를 통하여 접속해 보겠습니다.

▲ App Store에서 PQI를 검색하면 S+Flash 가 보입니다. 그리고 PQI Air Drive+ 도 사용가능합니다.

▲ 일단 둘다 깔아서... 사용해 볼 예정입니다.

▲ 와이파이 신호를 잡습니다.

▲ SD카드에 접속하였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동영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OS + Air Drive 연결 동영상


▲ 아이패드를 통한 연결에서는 iOS 보안 특성상 어플리케이션 폴더이상의 상위폴더에 접근이 불가능 합니다. 

파일을 다운 받아서 이동 할 수 있는 iFile 같은 (시디아 탈옥 어플) 등의 프로그램 사용시에는 무적의 사용이 가능

하겠지만 순정 상태에서는 아무래도 제약이 조금 있는 편입니다. 메모리에 자료를 저장하기보다 메모리를 살피는

기능으로는 완벽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안드로이드 + Air Drive

▲ 안드로이드 마켓 (Play 스토어)에 접속하여 S+ Flash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 실행하기전에 Wi-Fi 신호를 Air Drive로 잡은 뒤에 실행합니다. 

▲ iOS보다는 더욱 자유롭게 업로드/다운로드 폴더 선택 등이 가능합니다.

▲ iOS,안드로이드 둘다 접속중인 Air Drive의 Wi-Fi신호에 암호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 Air Drive 연결 동영상

▲ 안드로이드 OS 특성상 많은 부분이 개방적이어서 사용하기에는 오히려 더 편했습니다. 


iOS의 폐쇄성 (보안) 때문에 안드로이드 OS와 비교하여 PQI Air Drive를 사용했을 시에는 안드로이드쪽 에서의 활동 제약이 별로 없었습니다. 운영체제의 특징이기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아쉬웠습니다. 개인적으로 프로그램에서 전체선택이 추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진같은 경우에는 몇백장이나 되는 것을 다운 받을 때도 있고 그런데.. 전체 선택기능이 없어 다운받기위해서 하나하나 클릭하는것도 일이었습니다. 누르다가 실수로 제목이라도 누르게 되면 실행이 되니 또 그건 그거 나름대로 곤욕입니다. 


하지만 Wi-Fi 신호는 일정하게 잡히고 끊어짐이 없어 안정적인 파일전송과 접속환경을 제공하였습니다.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는 차후 버전업데이트를 통하여 해결 될 것 같습니다. 



■ 총평


유선환경이 기가비트 환경으로 보급화 되기 전까지는 Wi-Fi를 이용한 기술들이 많이 퍼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애플의 기기같은경우에는 PQI Air Drive로 인하여 지정된 용량을 넘어서서 활용이 가능하며 (Wi-Fi를 다이렉트 신호로 받기 때문에 인터넷과는 무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경우에는 뺏다 꼇다 하기 힘든 Micro SD카드를 탈착 하지 않고 백업이 가능하여 편리합니다. 


단 Wi-Fi만이 유일한 통신 수단인 제품기기의 경우에는 (아이패드 Wi-Fi, 노트 Wi-Fi 버전) 인터넷망과 연결된 Wi-Fi 신호를 포기하고 Air Drive와 연결하여야 하기에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는 조금더 기술이 추가되어 블루투스를 지원하면 어떠할까 생각도 해봅니다. 블루투스라면 스마트폰과의 연동도 쉽고 Wi-Fi 환경을 해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가장 좋은것은 블루투스+Wi-Fi 이죠. 페어링을 통해 자동차등지에서 네비게이션 신호를 받을 수도 있고... 


사용하면서 가장 칭찬할만한 부분은 디자인과 안전성입니다. 디자인으로 인해 커버 덮개는 조금 불편하지만... 안전성만큼은 최고입니다. 많은 자료를 주고 받으면서 기본적으로 연결해 놓은 장비에서도 신호폭이 하락되지 않았고 생활 이동 범위내에서 안테나도 없는데 꽤 넓은 시그널 폭을 제공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수가 접속해도 (5명제한) 끊어짐이 없었습니다. 


이전에 나온 Wi-Fi 환경 기반의 파일전송 시스템은 자주 끊어지고 전력이 부족하면 신호도 부족해지는등의 여러가지 문제가 있었으나 짧은 충전시간에 오래오래 사용이 가능한 Air Drive에 높은 평을 주고 싶습니다. 무선 송수신환경이 필요하신분에게는 매리트 있는 상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는 사진을 많이 찍고 확인해보고 공유하는 편이라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ex) DSLR로 강아지 사진을 찍어서 휴대폰으로 PC없이 옮긴뒤에 카카오톡으로 전송!


그럼 제품을 제공해주신 PQI 코리아 관계자 분들과 에누리닷컴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Air Drive제품은 에누리닷컴 체험단에 의해 제공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