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건 바로 U+ 퐐로 퐐로미의 U+ 박스입니다. 이름에서 유추하기 쉽듯이 웹스토리지 입니다. 원래는 U+Share Live 기능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고 이용한 서비스인데.. 저는 iOS를 사용하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사용합니다. 뭐 당연히! 안드로이드 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얼마나 좋길래 이렇게 홍보를 하는거야!? 생각했으나.. 음 뭐 일단 시작하죠!


■ 타사도 괜찮다헤~ 10GB 준다!

▲ U+Box를 넥서스7에 설치하고 한번만 실행하면 U+Share가 설치되는데... 왠지 자동으로 깔려서...애드웨어 같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싫어하는 서비스가 자동으로 뭔가를 깔아버리는 건데.. 특히! 쇼핑몰에서 물건살때.. 설치할게 참많다..!!

그런데 U+Box를 설치하니 자동적으로 U+Share 아이콘이 생겼다! 저건 뭐지!!?


▲ 일단 실행하면 가입을 권유하는데.. 까짓꺼 가입을 해보자!


▲ 휴대폰 인증을 받고... 받던 도중 실수로 어플을 종료!! 이름까지만 입력한 상태!! 


가입을 위해 휴대폰 인증을 받고 이름을 입력하라는 상태에서 실수로 어플을 종료한 상태...그런데 잠시 뒤..


스쳐도 인연인데... 흔적을 남겻으면 고객이지.JPG


상당히 무서웠습니다. 저 인증을 한뒤에 뭐 이것저것 적는란이 많이 있어서 어떤게 있나~? 분명히 많이 있었는데 아무것도 

적지 않았는데 가입이 되었고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생성되어서...왔습니다. 이거 무섭네요. 뽤로 뽤로미....ㅠㅠ


▲ 실제 사용은 일반 웹하드와 별로 다를게 없다~


네이버, 올레의 드라이브라 칭하는 서비스들과 별반 다를것은 없었다~ 파일을 올릴 수 있고 내릴수 있으며 휴대폰에 있는 파일을 동기화 할 수 있다는점? 요즘 자동 동기화를 지원하는게 추세같은데 솔직히 개인정보의 노출때문에.. 숫자는 노출되더라도 개인 사진이나 동영상 같은 이미지 자료는 노출이 안되었음 좋겠다. 그렇다고.. 야한거 그런거 있는건 아니구...


▲ 사진, 동영상, 음악, 문서 등을 올리고 내릴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웹하드에는 동영상을 주로 저장을 해놓는 편인데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는 걸 좋아한다. 한때 음악 사이트에서 추천

리스트를 작성하고 서로의 음악을 추천 받는걸 즐겼던 습관인지 영상이나 좋은 음악이 있으면 여러사람에게 들려주고 싶다 ~


▲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 하고난뒤에 실행을 시키는데... 응?


900메가 가량의 동영상을 업로드 하였고 바로 플레이 하려 했으나.. 재생이 되지 않았다. 스트리밍 방식이 아니라 자체 플레이어에서 재생하는 방식 같았는데 자세히는 모르겠다. 대부분의 X드라이브 시리즈나 X클라우드 등의 웹하드는 그래도 파일을 무인코딩 프로그램을 통해 열 수 있게끔 해주었는데 U+Box는 짤없이 자체재생.. 올리긴 올렷는데 이걸 어찌하나.. 


▲ 자네.. 변환 해볼 생각없나?


화질변환이라는 메뉴가 있엇는데 독자의 데이터 상황에 따라 절약 인코딩, HD인코딩, 표준인코딩, 고화질 인코딩을 지원한다. 뭐 유로 회원이라면 무제한이겠지만 일반 무료 회원은 대략 총 55회가 가능하다. 한달에 정말 많이 영상을 업로드하고 보는게 아니라면 55회면 따로 추가 결제가 필요없을만한 수치이다. 그리고 변환을 하게되면 자체 플레이어에서 매끄럽게 나온다~


▲ 평소 영상이나 음악을 추천하고 보여주는걸 좋아하는 필자에게는 -_-...??


U+Share의 기능을 사용해보기위해서 공유방을 만들어야 한다는 안내에 따라 공유방을 만들려 했으나 어!? 

안드로이드는 가능하지만 번호가 없는 녀석들은 허용하지 않겠드아!! 너무합니다..희망을 줘놓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


▲ 셀룰러 번호가 없어서 난 유이를 볼 수 없어요!


약간 의아한것은 셀룰러 번호가 없다고 해서 어떻게 영상을 볼 수 없게 까지 해놓았을까!? 영상을 볼 수도 공유 할 수도없는 Wi-Fi 태블릿 사용자를 위해 공유된 영상은 함께 보게 해줫으면 좋겠다.. 어떻게 재생도 안되다니! 그렇게 필자는 U+Share를 종료하려는데.. 갑자기 발견한 캘린더..! 그래 너까지 나를 무시할까? 


▲ 가로화면도 지원한다! 오오 역시 메모장은 넓어야지 암암! 


▲ 날짜를 누르고 ~ 어떤날인지 술자린지 기념일인지..! 현대에 맞게 아주 많이 있다 절대 안까먹을듯! 


▲ Share는 못하지만 용량을 얻었잖아!? 위안하자..


아직 iOS용으로는 U+Share가 없고 안드로이드라 하더라도 실제 휴대폰을 사용하는 셀룰러 번호 사용자에게만 Share가 가능해서 체험을 해볼 수 없는건 상당히 아쉬웠다. 근데 필자처럼 아이폰 + 안드로이드 태블릿 조합을 많이 사용하기도 한다. 

적어도 공유된 동영상을 볼 수 있게 끔..아니면 셀룰러 번호로 인증만 받으면 아이디로 공유되는 유투브 형식은 어땠을까 싶다. 

U+Box 밖에 사용을 못해보았지만 언젠가는 U+Share 를 사용해 보는 날이 올꺼라 믿는다! 왜냐면..? 대기업이니까...


그럼 U+Share의 자세한 사용후기를 보고싶다고!? 그렇다면 링크 포탈을 열어야 겠다. 이리로!! 여기(링크)에서 다른 사람들의 리뷰를 많이 볼 수 있을 거다! 분노와 함께 포스팅을 마쳐야 할것 같다. 다른 사람들의 리뷰는 IT동아 오피니언 카페혹은 [링크]에서 감상 했으면 좋겠다. 


※U+Box, U+Share 리뷰는 정직하고 솔직힌 리뷰를 추구하는 IT동아 오피니언 리더와 함께합니다. [상단 이미지 클릭시 이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