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모바일로 많은 인사를 드리고 있는 IMJI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서비스는 바로! U+ Share LIVE 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많은 내용을 담아내지 못했었던 그 서비스인데요. 지난번 U+BOX가 클라우드 서비스 였다면 이번에 소개해드릴 U+ Share LIVE는 U+BOX 클라우드에 있는 사진, 동영상을 "무제한" 으로 공유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다른 사람과 단순히 보는것 뿐이 아니라 메신저 처럼 대화를 나누며 사진과 동영상 감상이 가능합니다. 무려... 1GB 까지 영상 공유가 되니 카톡처럼 30초넘는 영상을 못보내거나 화질이 감소 되지 않아도 됩니다. 말이 너무 많다구요? 그럼..! 리뷰시작합니다.

혹시 U+BOX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사전지식을 좀 쌓고 싶다면 지난 포스팅 참고를 추천해드립니다. 


U+BOX에대한 지난 포스팅


■ U+ Share Live 서비스 즐기기

▲ U+BOX어플에서 접속만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생성되고 문자로 전송된다. 너무 빠른 빨로빨로미가 아닌가 싶다.


지난 포스팅에서도 볼 수 있엇던 광경인데 U+BOX만 설치하고 휴대폰 인증만 받았을 뿐인데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생성됩니다. 그럼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어떻게 교체할 수 있냐구요? (비밀번호가 멋대로 날라와서 당황하실텐데..) U+Box 사이트로 쳐들어 가는겁니다. 가서 정보를 변경해 봅시다. 저는 다른 기기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로그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변경이 필요했습니다.

 

▲ 로그인 하기위해서는 http://uplusbox.co.kr 에 방문 하여 스마트폰 이용고객 로그인을 따르면 된다!


 필자는 예전에 아이디를 만들었고 이제 새로운 셀룰러 기기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로그아웃 뒤 로그인을 하는 중...


이전 포스팅에서 넥서스7을 이용하여 U+Share LIVE 를 이용하려 했으나 셀룰러 번호가 없어서 단지 U+BOX에 대한 이야기만 해야 했던 설움을 뒤로한 채.. 종료해야만 했던 포스팅을 기억하시나요? 이미 아이디를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셀룰러 폰에서 사용하려면 새로이 로그인을 해야 했습니다. 동일한 아이디로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을 하니 기존 자료를 볼 수 있었습니다.


▲ 새로운 기기가 가지고 있던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고 원래 있던 사진들을 다운받을 수 있다.


기기를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을 컴퓨터 U+BOX 클라우드로 업로드를 하고 그 업로드한 사진들을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등에서 손쉽게 공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각자가 가지고 있는 사진들을 컴퓨터로 옮기고 그걸 다시 빼는 작업이 쉽지만 참 귀찮은 작업이기 때문입니다. 클라우드 하나에 여러가지 기기의 사진을 모아놓고 공유하거나 정리 할 수 있습니다. 


U+ Share LIVE 사진, 동영상 업로드

▲ 로그인 한 뒤 사진과 동영상을 업로드 하는 영상이다. 컴퓨터에서의 업로드 속도는 대략 1MB 안팍..모바일도 비슷하다.


▲ 동영상또한 손쉽게 업로드가 가능하며 무료용량이 10G가 주어진다. (통신사가 상관없다!)


▲ 공유방을 만들어서 사진이나 영상을 공유 할 수 있다. 채팅방 형식을 가지고 있다. 


공유방은 셀룰러 번호가 있는 기기에서만 작동이 가능하며 (아마 LTE 태블릿등은 작동 될 것 같다) 카카오톡의 친구리스트를 불러와서 초대도 가능합니다. 초대받은 친구가 U+Share LIVE 친구목록에 뜨면 초대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초대된 친구에게..동영상을 하나 공유해 볼까요?


▲ 미리 올려두었던 마녀사냥 영상을 공유하였다. 영상을 보면서 채팅이 가능하다. 세번째 사진은 자연스럽게..19금 사진을..ㅠㅠ


영상 공유를 통해 친구와 영상을 보면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조별과제나 팀별 과제 진행 혹은 서로 행사를 기획 할 때 토의하기 참 좋은 기능입니다. 전송 속도도 느리지 않고 이미지 퀄리티가 손상되지 않아서 참 좋았습니다.  동영상은 1G, 사진은 최대 1000장까지 공유되니 이렇다할 불편한 제한은 거의 없는 수준입니다.


영상을 보면서 이 부분에서는 뭘 하고 저 부분에서는 뭘 하자 라고 이야기가 가능한데 동영상에서는 약간 아쉬웠던게 타임스탬프가 표시되어있지 않아.. 정확한 부분을 찝기가 어려워 영상 자체를 두고 논하는 회의나 미팅보다는 간편하게 짧은 영상들을 공유하는 수준으로 사용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디테일한 부분은 패치가 되겠죠? 공유기능은 참 강력하나 플레이어쪽에서 약간 아쉬움이 많이 남는 편입니다.


U+ Share LIVE 무제한 사진 공유, 영상 공유


▲ 사진과 영상을 무제한으로 공유하는 U+ Share LIVE 실제로 1000장에 가까운 950장이 넘는 사진을 공유했다.


영상을 일시중지 하는 기능외에는 타임스탬프를 조절하는 기능이 없어서 긴 동영상 중에서 원하는 부분만 빠르게 보여줘야 하는경우에는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고 영상 함께 보기시에 채팅창을 넓게 쓰려고 잠시 접어두는 기능이 없어서 약간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그래도 무제한 용량에 가까운 공유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통큰!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카카오톡과 같이 대중화된 서비스에서도 동영상은 20초 미만 게다가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에서의 호환이 되지 않아 기껏 데이터를 사용해서 보내면 열 수 없는 파일이라고 나오거나 화질이 손상되어 특히 텍스트 류의 사진이나 영상을 보냈을 경우에는 가독성이 무척이나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직업상.. 어쩔 수 없다 ㅠㅠ) 


하지만 클라우드에서 직접 영상이 스트리밍되고 사진을 공유하며 상대방과 같이 보며 대화를 나눈 다는 점은 정말 편리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사, 특히 여러가지 전달 사항이 많지만 연락이 잘 되지않는.. 집중이 안되는.. 어른이들이 모인 대학교 초반에 사용하면 자료 공유, 정보 공유를 하기 쉽고 친구들 끼리 장난 치기도 좋은 U+ Share LIVE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또 화질이나 용량에 거의 제한이 없어서 대용량 자료들을 함께 보거나 나눌 때 무척이나 편리합니다.


파일 공유장이되어 100 GB 서비스를 신청하고 다같이 보기만 해도 엄청난 이득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학교다닐 때는 USB메모리가 그래도 엄청난 발전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또 혹시나 가져오지 않았을 경우에는 많은 고통을 받았었죠. 기껏해야 아마 자기 이메일로 보내놓고 받기 혹은 전달 받기 정도 였으니까요. 저의 추천은 대학교에서! 특히 미대생들이 시안확인용 혹은 조별 과제 아니면 토론용으로 사용하면 정말 좋을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 또한 회사에서 시안 확인용으로 사용해 볼까 생각중입니다. 그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U+ Share LIVE 무제한 사진공유, 동영상 공유편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조만간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U+ Share Live는 U+가 아니더라도 SKT, KT, LGT, 별정통신(CJ 등) 등 통신사와 관계없이 이용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단 태블릿의 경우에는 셀룰러 번호가 있어야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 U+Share LIVE 리뷰는 정직하고 솔직힌 리뷰를 추구하는 IT동아 오피니언 리더와 함께합니다. [상단 이미지 클릭시 이동]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