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처음 받았을 때 해외 제품들은 EVGA처럼 밀봉이 되어 있다~


어느날 갑자기 바람이 불어옵니다. 멀쩡하던 공유기가 오징어로 보이는 듯한 ASUS의 공유기 디자인을 보고 지나치고 보고 지나치고를 반복한지 어느덧 1년 ! 더이상 업그레이드 할 장비욕심도 없던터에 발생한 사건.. 집안내에 Wi-Fi 신호가 약해! 라는 핑계로 공유기를 하나 지르게 됩니다. 공유기를 알아보다 보게된것은 공유기 끝판왕! 게다가 관세범위내에 들어왔기에 질러보았으나 결제가 성공하게 됩니다.. 


▲ 측면에는 5G를 지원하고 Fast밖엔 보이지 않는다. Ai 클라우드를 지원한다지만 난 NAS가 있어!


▲ 후면에는 뭐 이런 저런 엄청난 환경을 제공한다! 쓰여있지만.. 빨리 개봉하고 싶은 마음이 더 크다


▲ 밀봉포장이 되어있었던 건 내용물이 벌어져서 일까? Win8과 Mac까지 지원한다 하는데.. 솔직히 지원안할 수도 없다.


▲ 제품의 얇디 얇은 박스를 제거하면 리퍼제품처럼 이런박스가 하나 똭! AC68R이라 해서 리퍼가 아니다! 


종종 ASUS의 공유기 제품들이 리퍼비쉬 제품으로 많이 풀리게 되는데 그럴땐 이런 상자하나에 스티커가 똭하나 붙어서 옵니다. 대부분의 리퍼비쉬 공유기의 개봉컷은 이컷으로 시작하죠.. AC68R은 R이 리퍼비쉬가 아니라 Retail 의 약자라고 합니다~


▲ 제품을 개봉하면 비닐이 보인다. 


▲ VIP 맴버가 될 수 있는거야!? 


▲ 내용물은 단촐하다. 드라이버 CD(필요도 없다), 안테나, 랜선, 아답터가 들어있다.


▲ 타사 제품의 3안테나 제품을 사용했었을때에는 똑같이 생겼었지만 수신률이 최악이었다. 이녀석은 과연..?


▲ 멀리서온 제품이니 돼지코가 필요하다. 프리볼트여서 돼지코만 끼우면 된다.


▲ ASUS의 노트북 제품군도 최근 추세는 정사각형으로 아답터가 나온다.


▲ 하단부에 AC 100-240V라는 말은 프리볼트 라는 말이다. 다운트렌스 (변압기) 가 필요하지 않다 !


▲ 아답터의 케이블은 맥북의 아답터와 비슷하다. 단선에 대비한 모습이 보인다.


▲ 어차피 한번 묶어두고 말것이지만... 그래도 빵끈으로 묶는것 보다는 낫다!


▲ 제품의 영롱한 금테가 드러났다. 안테나를 끼우기전!


▲ 제품의 측면으로 다른모델과 다르게 받침대가 분리가 안된다. (사실 눕혀놓으려 했는데...)


▲ 후면은 통풍이 정말 안되게 뚫려있다.


▲ 다른쪽 측면은 그냥 아예 아무 버튼이 없다. 


▲ 사진으로만 봤을 때에는 체크무늬가 인쇄되어 있는줄 알았다.


▲ 그렇지만 사출물에 의한 단차가 빛을 반사하여 체크무늬를 보여주는 것이다. 꽤 고급스럽다.


▲ 노출이 좀 적으면 이렇게 연한 체크가... 


▲ 무슨 옷같기도 하다. 


▲ 제품 후면은 시리얼 번호와 맥어드레스 가 있다. 오로지 세워두게 되어있다. 후면에 걸이용 홀도 없다니..


▲ LED on/off 버튼을 통해 전원을 조금이나마 절감 할 수 있다. 그리고 밤에 눈이 아프지 않아도 된다. (잘때 거슬린다..)


▲ AC68R 제품은 USB 3.0을 제공하는데 USB 3.0제품을 간이 NAS로 사용이 가능하다. 항상 켜두는 공유기로 NAS를 만들자.


▲ LAN포트는 4개이다. 혹시 더 많은걸 원하는 사용자라면 주의해서 구매하도록 하자!


▲ 전원 버튼과 DC단자 그리고 리셋 버튼은 실수로 누르지 않게 파여있다. 


▲ 안테나를 꼽는 공간!


▲ 손떼가 아니다. 사출물에서 나타나는 백화현상이라고 해야하나? 사춤 품질이 저질이다....


▲ 와이파이 On/Off 버튼과 WPS 버튼이 있는데.. 사출 퀄리티가 아무리 봐도 저질이다. 


▲ 제품이 불량인지 모르겠지만 기능에는 이상이 없겠지? 하면서 패스! (해외 제품만 아니었더라도..아오..)

▲ 안테나를 연결하고 장착 대비 크로스! 


▲ 크기를 가늠할 수 있는 아이폰과의 샷! 대략 아이폰 세개 만하다. 아이폰 5S이다. 


공유기를 변경하고 정말 느껴지는 체감은 안전적인 속도와 커.버.리.지 입니다. 기존에 쓰던 공유기 또한 안테나는 세개 였고 기가비트를 지원하였는데. 원래 안테나가 1개가 뜰랑말랑 하던 와이파이존에서 안테나가 풀로 뜨며 속도 또한 조금의 손실 밖에 없습니다. 집안 끝 아주 창고까지 들어가도 와이파이가 잡힙니다. 


아직까지는 많이 사용해 보지않아서 모르겠으나 (네 그러니까 간단한 개봉기라고 했지요..) 집안 전체를 강력한 와이파이존으로 만들고 싶으신 분이라면 돈아깝지 않을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대략 가격은 국내에서 구하면 16~19정도에 구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엠텍에서 수입해온다는 소리가 있긴 합니다만.. 필요해서 먼저 사는거니까 ! 괜찮아요 ㅠㅠ 


하루 써보고 이런 감동을 느껴 볼 수 있느냐? 하신다면...사실 이 사진은 귀차니즘에 의해 3달전에 찍은사진... 

세달정도 사용해본 결과 와이파이 속도 최고! PS3, XBOX360, 각종 태블릿, NAS사용에서 전혀 불편함을 느낄 수 없었고 넓어진 커버리지로 인해 작은 ITX PC에 와이파이 환경으로 무선 프린터를 거실에 놓았습니다. 


단점이 하나 있다면 그리고 옆집에서 계속 접속 시도를 해서 차단해 버렸습니다. 아랫층에서도 쉽게 접속이 됩니다. 가게같은곳에 쓰신다면 정말 최고일 것 같습니다. 다중 사용자 환경 (노트북, 태블릿, PC, 게임기)이 주로 이루어 지는데 이런 환경에서도 유무선 할 것 없이 안정적입니다. 아 물론 펌웨어는 순정 사용했습니다. 커스텀 펌웨어가 좋다는데....아직은 귀찮습니다.


그럼 끝까지 읽어 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질문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건강하세욧!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