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동아 오피니언리더에서 이번에도 ASUS와 함께 블로거 세미나를 진행한다기에 냉큼 신청하였습니다. IT동아 오피니언 리더에서 초대하는 에이수스 블로거 세미나는 꼭 블로거가 아니더라도 관심있는 주변 사람들을 초청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데 매일 혼자 가기도 그렇고...매번 주말마다! 평일 저녁마다! 늦게자는 저에게 핀잔을 주는 그녀석도 함께 데려가기로 하고 신청을 하였습니다. 결과는! 데려오라고 합니다! 야호! 



이번 세미나는 젊은이의 거리 홍대 쿠킹메이트라는 곳에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매번 신제품 발표와 더불어 저녁시간 방문하는 블로거들의 배를 생각해주는 IT동아 오피니언 리더 관계자 분들에게 매번 감사할 따름입니다. 초대한 그녀석과 만나서 홍대를 방문하는데 사실.. 다리를 다친터라 쩔뚝거리면서 가느라 조금 늦었습니다. 


그랬더니 왠걸... 입구에서부터 사람들이 엄청 많이 있었습니다. 들어가니 반갑게 맞이해주시는 로키호러님! 다들 로키호러님이 남자 분일 것이다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성격 털털하신 여자분입니다. 쾌걸입니다요! 다만 아이디를 물려 받으셨을 뿐....



역시나 이번에도 에이수스 코리아 마케팅을 맡고 계신 곽문영 차장님 께서 발표를 맡으셨습니다. 어째 진급하신것 같습니다~! 차장님의 PT발표는 항상 객관적이고 유저 입장에서 발표를 해주십니다. 깔 부분은 대놓고 까고 강조할 부분은 강조하게 되니 편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가령 몇몇 제품 발표회나 제품 소개장소에 가면 정말 흔한 기술을 우주력처럼 소개를 하는데 약간 꺼려지기도 합니다. 에이수스와 IT동아 오피니언 리더와 함께하는 세미나는 편안해서 좋아합니다. 



그나저나.. 손님들이 엄청많이 늘었습니다. 이전에는 IT동아 오피니언 리더의 본진이 있는 신도림 스킬트리랩에서 진행하였는데 이번에는 많은 유저를 수용하기 위해 홍대로 넘어와 미리 준비를 하고 오신분들에게는 레모네이드등 음료를 제공하는것 같아 회를 거듭하면서 더욱 노력하시는게 느껴졌습니다. 근데.. 쩔뚝이는 다리를 들고오느라 먹지 못했습니다 ㅠㅠ 흑...



ASUS의 블로거 세미나의 제품발표는 주로 태블릿 패드와 하이브리드 혹은 울트나 북등을 소개하는데 이번에는 "울트라 넷북" 이 눈에 띄였습니다. 죽어가는 넷북을 울트라를 붙여서 어쩌자는거지..? 하는 생각이 과연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글이 지겨울 것 같거나 동영상을 더 좋아한다면 이쯤에서.. 키보드의 CTRL + F 를 누르고 "동영상 리뷰" 를 타이핑하고 엔터를 치면 동영상 발표를 풀버전으로 볼 수 있다! 


▲ 네 바로...이놈입니다.


▲ IT제품과 패션이라...골드 색상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골드는 럭셔리과 고급적인 감을 제공하지요~


▲ 풀 HD 화면을 설명하는데.. 20만원대에 7인치인데 풀 HD! 


▲ 인텔 아톰프로세서가 저전력으로 출시되면서 더 오래 더 빠르게 태블릿이 진화 할 수 있었습니다. RIP 외계인...ㅠㅠ


▲ 인체공학 디자인은.. 좀 아닌것 같습니다. 그냥 네모 판인걸요. 


▲ PPI가 323이나 되니 만화책을 보시는분들은 정말 좋겠습니다. (저요.. 만화책보며 출근합니다)


▲ 솔직히 개취를 나타내는 부분인 스플랜디드 입니다. 넷북이나 노트북 등에 있던 색감조절이 태블릿에서 가능합니다. 


▲ 500만 200만화소의 듀얼 카메라를 가졌지만 이걸로는 셀카가 부담스러워요.....ㅠㅠ 아마 블로거분들은 다들 좋은 카메라를 들고 다니시기 때문에 그리고 카메라는 카메라 라고 저 또한 생각하기 때문에 역시나..급할때나 쓸 것 같습니다.


▲ 카메라 모드는 어플이 짱짱맨!


▲ ASUS는 태블릿, 노트북의 사운드를 조금 중요시 여기는 것 같습니다. 제가 관심있는 컴퓨터 분야에서 ASUS의 고급형 라인에서는 사운드카드를 제공하거나 사운드 칩셋을 가시화하여 장착하는 등 심도있는 사운드는 아니지만 조금은 더 좋은 소리를 들려주고 싶어하는 것 같습니다.


▲ 점수놀이는 점수놀이 일 뿐!!


▲ 11시간 사용이라는건 솔직하게 믿지 않는 부분입니다. 겨울에는 좀 더 빨리 달겠죠!? (7인치!)


▲ 여타 넷북이나 노트북에 다는 악세사리가 태블릿에 들어왔습니다. 신기한데..국내에 안들어 올 것 같습니다요!!


#동영상 리뷰 - 사진과 글이 지겨우셨나요? 

ASUS 블로거 세미나! 풀버전으로 감상하자! + 리디북스!

▲ 손이 빠지는 줄 알았습니다. 그래도 글을 보는 분들도 간접 체험을 하면 좋겠어요! ㅎㅎ



■ 비슷비슷 하지만 8인치 제품입니다.

▲ 얇아지고 가벼워졌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얇아도.. 좀 그렇습니다. 어느정도는 만져져야지 안정감도 있지요~

7인치 제품보다 8인치 제품이 좀더 무겁고 얇고 넓습니다. 약 30g 정도 증가하였습니다~


▲ 고릴라 글래스3 강화유리를 사용했습니다. 


▲ AC 무선인터넷으로 왠만한 유선과 비슷한 속도를 내어줍니다. 그런데 사용하는 공유기도 AC를 지원 해야겠죠?


▲ 화면이 조금 더 커지면 배터리가 빨리 닳는게 정설!


▲ ZEN UI는 비주얼 면에서는 정말 젠 합니다. 


▲ 스마트한 삶과 윤택함을 모토로 하지만 솔직히 아직까지는 디지털이 완벽하게 케어하질 못합니다. 


▲ 역시나.. 이런것도 부지런해야 해요 ㅠㅠ 잘 이용해먹고.. 저는 타자하나 치기도 귀찮아요. 


■ 이걸위해 준비한 발표회! 지옥의 귀환 EeeBook

▲ PT의 핵심은 아마 이걸위한게 아닐까.. 


▲ 오랜시간 지속 되는 배터리와 함께 무상제공되는 윈도우 8.1 그리고 오피스 365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 디자인이 정말 얇고 가벼워 보입니다.


▲ 참많은 색상으로도 출시가 됩니다. EeeBook의 이미지라기보다는 ZenBook이 떠오릅니다.


▲ 인텔의 기술력으로 저발열 저전력! 전투기가 많이 안뜨겠네요. ㅎㅎ


▲ 솔직히 직업상 보는 눈으론 포토샵은 아닌것 같습니다. (그림판 대신 들어감) 오피스와 스카이프! 아이튠즈 까지만....!


▲ 나 USB 있어요.JPG 약간 한심해 보였던 페이지


▲ 가성비에 힘을 싣어주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


▲ 트랜스 포머북에 대한 설명은 사실 뭐 딱히..


■ 응? 리디북스?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책을 들고다니면서 보거나 스캔을 해주는 곳에 맡겨 PDF로 파일을 만들어 자신의 태블릿에 넣고 다니곤 했습니다. 저도 한번 맡겨본적이 있는데 정말 손쉽게 읽을 수 있고 읽던 부분 부터 읽을 수 있거나 특히 늘 가지고 다니는 태블릿에 들어있다보니 심심할 때 책을 읽을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시작이 반....)


▲ 리디북스는 전차책 업체 입니다. 


▲ 많은 기기에서 볼 수 있어요!


▲ 국내의 전자책 시장을 차차 점유하고 있는 리디북스!  근데 이건 장점이 아닌것 같은데. 다만 발빠른 지원이 가능한 정도!?

▲ TTS기능은 잠자기전 책을 보고 싶은 사람들이 이용하면 좋은 기능 같습니다. 책읽다 잠드는 사람들을 위해 추천!



최근 해외구매를 하다보면 국내에서 구매하는 것 보다 상당히 간편하고 마일리지를 적립해 놓는것이 그렇게 불안하지가 않은데 그렇기에 지름신이 강림 했을 때 빼도박도 못하게 지를 수 있습니다. 결제는 간편해... 등짝을 맞아야 정신을 차리려나..ㅠㅠ


▲ 럭키드로우!! 이날 경품을 받아간 분은 정말 부럽...습니다 


▲ 이런건 당첨된 적이..없기에...ㅋㅋ 


▲ 늦게와서 못본 노트북이랑 태블릿 구경도좀 하다보니! 배가 고파졌습니다.


■ 즐거운 저녁시간~

▲ 장소는 홍대의 쿠킹메이트! 발표도 쿠킹메이트! 


▲ 블로거들을 위해 요리를 하느라 당일 장사를 일찍 접으셨다는.....후기가.. 


▲ 맛있었던 푸룬 피자! 맞을것 같은데.. 건포도 맛이 났으니깐! 도우가 쫄깃했습니다.


▲ 사실 이날 그녀석과 함께 갔는데 앞에 앉으신 분들이 양보를 해주셔서 파스타를 하나씩 먹어 볼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빈손으로 가는 블로거를 위해 스벅 깊카를 챙겨주셨다! 심지어 동반인에게도!! 사실 제품 발표만 해도 재밌었는데!


▲ 제주도...! 그래 그녀석과 제주도를 놀러가라는 계시겠지?


IT동아 오피니언리더와 ASUS가 함께하는 ASUS 블로거 세미나는 다른 제품발표회와는 성격이 조금 다른것 같습니다. 블로거들의 소통의 장이 되어 서로 넷상으로만 만나뵈었던 분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려 일부러 밥도 먹이고 선물도 주려고 노력하는 느낌이 팍팍 난다고 할까요? 


다른 제품발표회는 규모가 크면 "우리 회사의 재력은 이정도이다!!" 인 반면에 IT동아와 ASUS의 블로거 세미나는 "와주셔서 감사해요~ 어머 또 오셨네요~ 잘지내세요?" 의 화담의 분위기랄까..? 하지만 이번에는 동행인도 동행인이고 아는 분들이 아무도 없었고....ㅠㅠ 친해질 그럴 분위기와 자리 매칭이 아니었기에 식사만 조용히 하고 와야해서 아쉬웠습니다. 저.. 상당히 수다쟁이인데 다음에는 다시 신도림에서 정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혹시 관심있는 분들 계시면 "IT동아 오피니언리더(http://cafe.naver.com/itdonga)를 눈팅하시다가! 이런 좋은기회를 놓치지 말고 참석해보는건 어떨까요? 이외에도 많은 체험단 등을 진행합니다. 업체의 입장에서 장점만 이야기하기 보다는 어떤점은 좋고 어떤점은 나쁘고를 확실히 말할 수 있는 위치에서 체험단을 진행하기에 편안한 IT동아 오피니언리더!! 한번 방문해 보셔요~ 

그럼 여러분~ 다음 ASUS세미나에서 뵈요!! ^-^ 


※ 리뷰는 정직하고 솔직힌 리뷰를 추구하는 IT동아 오피니언 리더와 함께합니다. [이미지 클릭시 이동] 

 ASUS 블로거 세미나는 IT동아 오피니언 리더의 초대로 참석하였습니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