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정상 인생 마지막 자전거라고 맞춘 로드바이크와 용품들을 일괄로 정리합니다. 그깟 자전거가 뭐라고 그러실지 모르지만 애지중지한 자식새끼 같은 자전거이기 때문에 새 주인이 정말 잘 타주셨으면 좋겠는 마음에 최대한 고화질로 사진과 설명을 남깁니다. 


글을 쓰는 지금도 솔직히 너무 팔기 싫습니다.. 컴포넌트 하나하나 조합 맞추고 조그만 부품하나도 고민하고 비교하고 좋은걸로 박아넣고 고민하느라 시간을 많이 보냈습니다. 타는것 보다 조립하는걸 더 좋아했던것 같긴하지만....그럼 설명과 함께 사진 시작합니다. 


먼저 판매자 키 177에 몸무게 70정도의 표준 몸무게에 타던 잔차입니다. 52사이즈입니다.프레임은 이베이에서 대만 특주로 $1299 주고 주문했습니다. 2013~2014년에 나오는 S-WORK 프레임의 카피 버전으로 주문한뒤에 생산이 들어가서 4~5주 걸려서 받았습니다.


국내 유통하는 S-WORK 벤지를 타고있었고 자전거 조립을 직접해보고 싶고 저 디자인을 정말 갖고싶어서 주문에 들어가고 조립을 시작하였습니다. 몰드는 잘라서 대보지 않는이상 99% 동일하게 느껴지며 제품의 외형뿐만 아니라 프레임 두께나 강성 등에서 엄청 튼튼합니다.


아래에 컴포넌트 절단면 사진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사진과 설명참고바랍니다. 정품 벤지에 비해 좀 더 두껍습니다. 

결과적으로 프레임은 가품이나 비교해서 사용해본결과 차이는 있지만 미미하게 느껴지는 정도입니다. 

구매하실분이 알아서 선택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진과 함께 설명 들어갑니다. 


모든 사진은 누르면 자세하고 상세하게 보여집니다.



잔차 스펙 


프레임 & 스템 & 컴포넌트 : S-WORK 벤지 카본 가품 / 3T 드롭바 / 3T 스템 가품 

구동계 : 비비제외 울테그라 6800 11단 

카세트 : 11-28

크랭크 : 50-34  / 170

휠셋 : HED JET 6+ 클린처 앞뒤 정품 

타이어 : 슈발베 원 앞뒤 신품 교체 얼마안됨 (마모가 가장 많은 뒷바퀴에 선 살이있음) 

물통꽂이 : 본트레거 가품 카본 16g 

페달 : MTB클릿 양면 패달 

기타 구성품 : 다수 



HED Jet 6 FR Clincher Wheelset 앞뒤 끼워져 있고 정식수입품 입니다. 60mm 클린처 하이림이고 엄청 잘나갑니다. 

270 정도 구매했습니다. 현재 220만원대 입니다. 휠셋 정보 주소입니다. (휠셋 정보 클릭)


하이림이 디자인면에서 마음에 들었고 클린처가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기 좋아 클린처를 선호했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건

고속에서 브레이크 잡을 때 열변형을 신경안써도 되고 막잡아도 좋고 제동력도 좋습니다. 브레이크패드 지우개도 신경안써도 

되어서 이걸 선택했습니다. 허브를 보시면 아시듯 정품 제품입니다. 라챗소리는 시끄럽지 않고 적당합니다. 


울테그라 카세트 11-28 입니다. 조립하고 마일리지 500도 안탔습니다. 



듀라용 코팅 겉선입니다. 내부 외부 모두 코팅 폴리겉선입니다. 변속,브레이크 모두 사용되어있어 부드러운 변속이 가능합니다. 



울테그라 뒷 드레일러로 상처는 안보입니다. 비닐도 붙어있습니다. 



28A



11A


시마노 울테그라용 체인입니다. 


11단용 체인 링크를 연결해놔서 분해도 간편합니다. 


울테그라 앞드레일러 입니다. 



울테그라 크랭크 입니다. 50-34에 170 입니다. 



시마노 MTB용 양면 클릿 패달입니다. 무겁지만 이걸 단이유는 간단합니다. 로드클릿은 너무 걸을때 불편하기 때문에.. 

편하게 걷기위해서 MTB클릿을 사용했고 가장중요한 이유는 다음에 있습니다. 



양면 패달이기 때문에 일반 운동화를 신어도 샤방라이딩이 가능해서 동네 산책시에 꼭 쫄쫄이와 클릿을 신지 않아도 됩니다. 

클릿을 신어도 MTB클릿은 편안하기 때문에 이게 최고라고 생각했습니다. 아직도 이게 최고라고 생각됩니다. 


슈발베 원 타이어 장착했습니다. 뒷바퀴가 타이어 마모가 거의 되지 않았습니다.



타이어에 있는 라인이 살아있습니다. 뒷바퀴가 제일 빨리 닳는거 생각하면 타이어가 거의 새거인걸 아실껍니다. 



울테그라 브레이크 입니다. 



뒷 후미등 입니다. 코멧과 동일합니다. USB 충전방식입니다. 



벤지에는 전용 크레들이 없고 솔직히 벤지 싯포스트에는 예쁘게 뭔가를 거치하기가 힘듭니다. 

3D프린터로 제작하여 장착해놓았습니다. 세상에 하나있는 거치대 입니다. 시트 클램프 역할도 합니다.  



안장은 스페셜라이즈드 S-WORKS 투페 카본 143mm 였을겁니다. 카본 신품이며 정품입니다. 카본클램프에 물려있습니다. 



투페 카본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투페 카본이 제일 편했습니다. 상태도 거의 신품급입니다. 코팅도 그대로 입니다. 

에스웍 투페 풀카본 안장 가격 비쌉니다. 안장 교체하고 불편하지 않나 한두번 타봤습니다. 

원래 흰색 투페 사용하다 색상이 너무 튀어 검정색으로 변경하였습니다. 



피직 안장가방에 간이 자물쇠 하나 넣어두면 좋습니다. 편의점이나 한 1~5분정도 자리 비울때 쓰면 좋습니다. 



3D 프린터로 만든거라 딱맞습니다. 싯포 내려앉는걸 잡아줍니다. 카본그립 많이 발려있습니다. 



프레임 인쇄 상태



프레임 인쇄 상태


프레임 인쇄상태와 컴포넌트



가민을 제거하고 저렴한 선딩 속도계 장착해놨습니다. 앞쪽 컴포넌트에 액션캠 마운트 K-EDGE와 대륙엣지 + 기타 컴포넌트로 

문라이트 X330 액션캠처럼 거치해놨습니다. 눈뽕 안하고 하향됩니다. 문라이트 드립니다. 5~6만원 하는걸로 압니다. 


소니 액션캠 거치해놨지만 액션캠은 드리지 않습니다. (액션캠 거치대만 드립니다) 

액션캠 거치대 K-EDGE 저것도 한 4~5만원 줬습니다. 액션캠 거치대로 정말 엄청 많이 바꿔보았지만 볼트식으로 고정하는게 

노면에서 주행시 영상 떨림이 가장 적었습니다. 직결할 수 있는 저게 최선이며 제일 좋습니다. 한 4~5개 부품 바꿔보았습니다. 


쉬프트에 상처 양쪽다 없습니다. 울테그라 쉬프터이며 바테잎은 리자드 스킨 느낌나는 국산제품으로 감아두었습니다. 

검정색이고 때탈일이 없어서 그대로 푸르지 않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상처없고 양쪽다 비닐 있으니 벗기는건 자유입니다. 


액션캠은 드리지 않으며 문라이트 330이면 충분히 밝고 2~3단계로 해도 환했습니다. 


3T 스템입니다. 통카본으로 엄청 튼튼합니다. (가품)


인쇄 상태 입니다. 


뒷드레일러는 몰라도 앞드레일러에는 가변케이블이어야 하기에 재그와이어 조절나사 달아두었습니다. 

앞브레이크 입니다.앞타이어도 옆에 먼지로 인한 변색 빼고 라인도 살아있고 새것같습니다. 



앞 인쇄와 셋팅 상태입니다.



170 크랭크 입니다. 


50-34 울테그라 크랭크를 사용하기위해 BB는 24mm용 입니다. 



따로 변환 젠더 없이 바로 24mm용을 삽입했습니다. BB홀은 OSBB (BB30) 입니다. 


본트레거 물통 받침대 입니다. (가품) 개당 두개 합쳐서 12~14그람이었나 싶습니다. 


앞바퀴 거치되어있는 거치대도 드립니다. (정비대 + 거치대) 총 2개 



HED 휠셋 하이림용 튜브입니다. 마개 투명으로 예쁩니다. 



프레임에서 잘라낸 카본 싯포 조각입니다. 


절단면 입니다. 엄청나게 튼튼합니다. 

포크 절단면입니다. 역시 튼튼합니다. 



정품 벤지용 싯포스트도 여분으로 가지고 있으며 포크 베어링 두개도 새제품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카본 스페이서도 드립니다. 



벤지용 포크 베어링 입니다. 


알로이 레일 + 정품 벤지 싯포 26만원인가 그렇습니다... 


정품 벤지에서 사용하던 싯포스트로 뒤에 코팅만 벗겨져 있는 상태입니다. 


정품 벤지 단면도 입니다. 카피 프레임에 비해 얇지만 낭창낭창 합니다. 사용하셔도 됩니다. 


정품 바코드도 있습니다. 사용하셔도 되고 파셔도 됩니다. 



HED 정품사면 들어있는 스페이서 입니다. 10단용이라 별로 필요 없습니다. 


CATEYE 차임벨과 카본브레이크 등등..잡다한아이템 있습니다. 근처 하이브리드에 달아주세요. 소리가 2단으로 명쾌하며 

저것도 개당 만원이상 했습니다. ㅠㅠ



각종 코팅 케이블과 브레이크, 변속 케이블 겉속선 등등 정비할때 쓸 용품들과

 도구들이 있습니다. BB조이는 툴도 있네요. 



슈퍼슬릭 케이블도 좋은것입니다. 


바이크 핸즈 정비도구 와 구리스 입니다. 부분별로 그리스가 있고 카본그리스라 불리우는 카본그립은 카본이 

흘러내리지 않게 잡아주는 사포나 모래알 같은 기능을 합니다. 



싯포스트가 자꾸 엉덩이찍기에 내려앉아 카보그립과 파이버그립 두가지나 사서 사용해봤습니다만... 

종이테이프 얇은걸 하나 두르고 파이버 그립으로 싯포스트 내려앉는걸 잡았습니다. 


모든 카본 부품 조립시에는 카본그리스가 필수로 발려져 있어야 헛돌거나 아구가 꽉 맞습니다. 

토크렌치는 필수입니다만 드리지 않습니다. 


자전거용 3종셋트 그리스 입니다. 이것도 부위별로 다 다르니 구비해두면 좋습니다. 돈나가요..


간단히 나갈때 사용할 수 있는 펑크패치킷과 툴킷 



가디언 얼티메이트 자물쇠 입니다. 하이브리드나 MTB에 사용하시거나 선물하세요. 키는 세개 있습니다. 

하이림으로 바꾼뒤에 사용해본적이 없습니다. 



뒤에 장착하는 연결고리가 작으면 추가 구매해서 사용가능하십니다. 가디언락 앞뚜껑도 추가로 하나더 있던걸로

기억하는데 필요하면 드립니다. 5천원 추가로 냈던걸로 기억합니다.




헬멧은 두개 있습니다. 



국민헬멧 필모리스 헬멧 두가지이며 왼쪽것은 여자용 헬멧 제일큰 사이즈, 오른쪽은 일반 남자 사이즈 입니다. 

여자용 헬멧 이지만 예뻐서 쓰고 다녔던걸로 기억합니다. 다 두상에 맞습니다. 일반 두상입니다. 



지요 펌프였나 기압계가 달려있어서 구매했었습니다. 



HED 기압은 100넣으시면 됩니다. 펌프도 필수입니다. 



문라이트 박스채로 있고.. 



내용물만 빼서 썼습니다. 



코리마 휠백입니다. 휠백안에는... 




700c 타이어 2개가 들어있고 (개당 4~6만원 합니다) 



여분으로 구매했엇던 튜브들이 있습니다. 펑크에 대한 안좋은 기억들이 있어서...클린처 애호가 입니다. 



우벡스 UVEX 변색고글 202 였습니다. 태양빛에서는 검게 변하고 일반에서는 투명합니다. 사용감 많이 없습니다. 



레플리카로 팔토시, 두건, 쪽모자 까지 풀셋트 입니다. 



뒷모습



팔토시에 기름묻었습니다. 



레플리카 이지만 싸구려 아니고 테두리마다 고무로 살 잡게 되어있습니다. 



깨끗히 세탁되어있습니다.



져지류는 모두 카피품이며 이건 한번도 착용해보지 못했습니다. 



스캇 팀져지입니다. 예쁩니다. 



나이키 리브스트롱 긴팔 빕 



바지 상의 갤패드 



리브스트롱 나이키 반팔 반바지 



리브스트롱 반팔 반바지 + 긴팔 긴바지라서 날씨따라서 골라 입으시면 됩니다. 



총 파는제품들 



벤지 플레이트도 있고.. 



전동 홀도 있습니다. 



클릿슈즈 사이즈 260-270 사이의 발이라면 맞습니다. 시마노 m088 신발입니다. 



혹시나 몰라 사두었던 MTB클릿새것입니다. 제일 편하고 제일 장탈착이 편한 클릿입니다. 로드클릿이 

부담스럽다면 MTB 클릿으로 서서히 시작해도 좋습니다. 



신발은 사용감이 있으나 더럽고 냄새나지 않습니다. 터진부분도 없고 자전거 타며 자연스럽게 생기는 상처입니다. 





간략한 스펙

판매자 : 키 177 / 몸무게 70 / 상의 95-100 / 하의 30 (M-L) 길거리에 보이는 흔한체형


로드는 총 마일리지 300~500km정도 뛰었나 싶습니다. 한번 뛰고 부품바꾸고 테스트 해보고

바꾸고를 자주했기때문에 대부분 신품급 컨디션입니다. 


프레임의 경우에는 정품 벤지 사용하다가 직접 조립하고 싶어 기변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만족했습니다. 구매와 평가는 모두 개인적입니다.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2013-14시즌 S-WORKS 벤지 52사이즈 검빨 (이베이 구매 $1299, 대만제조, 카피품이나 품질, 강직도 우수함 사진 참고) 

- HED JET 6 정품 클린처 카본 휠셋 앞/뒤 60mm의 스프린터용 하이림 (실제로 보면 정말 예쁘고 라챗소리도 적당)

- 슈발베 원 앞뒤 (타이어 마모도 A+급)

- S-WORKS 투페 카본 안장 143mm (카본 레일)

- BB제외 크랭크 포함 울테그라 6800 11단 상태 좋음 (카세트 11-28 ,크랭크 기어 50/34  ,크랭크 길이170)

브레이크, 변속 케이블 전부 신형 듀라 폴리머 케이블 겉선 / 속선 전부 

에스웍 벤지 정품 싯포스트 20만원 상당 스페어 보유 (알로이,카본 레일 보유)

- MTB 양면패달 (한면 클릿/ 한면 일반패달)

- K-EDGE 등 전면 거치대 (액션캠 제외)

- UVEX 우벡스 변색고글 SGL 202 (변색 잘되고 상태 좋음)

- 헬멧 2개 

- 기압계 펌프 1개 

- 정비 공구 + 자전거 정비, 스페어 부품

- 휠 백, 여분 타이어 2개, 여분 튜브 5개

- 전조등 문라이트 x330, / 후미등 코멧 스타일(3D 프린터 크레들 부품 추가) 

- 각종 구리스 3종 / 카본그립 2종 

- 사이클복 팀 SKY / 리브스트롱 반팔, 긴팔(둘다 BIP) / IAM 스캇 4벌 (모두 정품X)

- 클릿슈즈 M088 (여분 클릿 새제품 추가) 


좋은분께 분양 완료 ㅠㅠ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