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튜브, 페이스북에서도 사진보다 동영상 컨텐츠가 상대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영상들도 많이 있지만 간단히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미디어를 만드는 크리에이터들이 많이 있습니다. 고수는 장비탓을 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장비가 있다면 더 쉽고 편하게 촬영을 할 수 있다는 사실!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조비의 그립타이트 POV Kit 입니다. 간단히 스마트폰을 거치하여 촬영하기 쉽게 만들어주는 거치대 개념의 제품입니다. 조비(JOBY)는 문어발 삼각대 등 정형적이지 않은 창의적인 제품들로 촬영의 틈새시장을 노리는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국내에는 카메라 주변기기 유통으로 유명한 썬포토가 정식 수입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과연 이번 제품은 어떤 컨셉일지 함께 살펴보시죠. 


■ GRIP TIGHT POV KIT 언박싱!

▲ 제가 좋아하는 빨간색에 패키지! 블루투스를 지원하는것 같습니다. 


▲ 글로벌 제품이니 여러나라의 언어가 적혀있고 국내 한정! 썬포토에서 붙인 KC인증 스티커가 있습니다. 


▲ 고프로등의 악세사리와 소환이 되나 촬영은 스마트폰으로 대신 할 수 있습니다. 즉 이제품은 스마트폰 거치대 입니다. 


고프로용 악세사리와 호환되는게 뭐가 대수?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국내에 고프로용 악세사리는 정품, 가품을 합쳐 상당히 많고 종류도 제각각 가격도 제각각 입니다. 한때 유행하고 지금은 약간 시들한 짭프로 제품의 액세서리도 모두 호환이 가능하며 심지어 자전거 블랙박스로 사용되는 제품들과도 함께 할 수 있어 생활방수를 지원하는 아이폰7, 갤럭시7 시리즈를 더 강력하게 만들어 줍니다. 뭐 물론 타다가 넘어지면 너무 강력하게 부숴질것 같아서 겁이 나긴하지만...^^;


▲ 완전 접기, 원 핸드 그립, 탁상용 그립 세가지 자세가 대표적입니다.


▲ 썬포토가 수입한 정식 제품은 정식 AS가 가능합니다. 요즘엔 인터넷이 발달해서...! 병행수입이 늘어나고 있죠


▲ 모두 분리가 가능합니다.


▲ 개봉을 하면 구성품은 단촐합니다. 종이와 제품 (당연한가?)


▲ 요제품 많이 보셨을겁니다. 요 문어발 고릴라 포드의 삼각대가 조비의 제일 유명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 설명서가 참 잘되어 있으나 누구나 쉽게 알아 볼 만한 간단한 구조이니 손으로 뚝딱거려 봅시다. 


▲ 블루투스 셔터 리모콘, 핫슈 아답터, 그립타이트 본체 입니다. 


▲ 블루투스 리모콘도 역시 KC인증을 받았네요.  (아이폰에선 볼륨키로 동작합니다)


▲ CR2032배터리가 들어갑니다. 


▲ 볼트를 살짝 손으로 풀고 손잡이를 내리거나 


▲ 천장을 바라보게도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 조비의 로고가 새겨져 있는 Lock을 풀어주면 (나사로 조여지는 방식이 아니라 핸드 스크류 방식)


▲ 슥 풀고 스마트폰이 들어가는 부분을 늘려줍니다.


▲ 최대로 늘리면 이 정도 사이즈까지! 세로는 아니더라도 가로가 이만한 폰이 있나요...?


▲ 핫슈 커버를 상단과 하단에 장착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쓰냐면..


▲ 요렇게 핫슈에 들어가는 카메라 악세사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마이크를 예시로 연결해보았으나 대부분 스마트폰이 장착되는걸 생각하면 대부분 조명판을 달게 될 것 같습니다. 그편이 셀카도!

영상도 밝게 나올것 같으니까요! 요즘엔 대부분 LED조명을 달고 다니시더군요...! 얼마나 예쁘게 보이려고? 


▲ 핫 슈 규격이면 대부분 맞습니다.


▲ 측면에서 스마트폰을 결합한 모습입니다. 넣고 조이면 끝 


▲ 블루투스 리모콘을 사용하기 위해 블루투스를 접속합니다. 조비 셔터라고 나옵니다. 


▲ 상단부에 리모콘을 장착할 수 있어 한손 파지 모드가 가능합니다. 


▲ 기본적으로 제일 자주쓰이는 자세입니다. 


▲ 영화를 보거나 간략하게 뭔가를 봐야 할 때 쓰는 거치대 모드입니다. 


▲ 뭔가 빨간색 포인트가 영상을 잘 다루는 사람 같습니다. (제가 빨간색을 좋아해요...^^)


▲ 넥서스 7을 꺼내보았습니다. (대략 갤럭시 7인치정도?) 만 절대 들어가지 않습니다. 사이즈 참고하세요. 


▲ 아참 하단에 리모콘을 연결하면 쭉 펴지지 않습니다. 간섭이 있어요. 


▲ 그래서 상단으로 올려줍니다. 어차피 하단에 넣을일은 없어요....빨간 리모콘 걸이는 제거했습니다.


▲ 고프로, 액션캠등에서 자주볼 수 있는 구조입니다. 


▲ 이렇게 익스트림 장비들과 연결이 간편합니다. 따로 액션캠이 부담스럽다면! 이렇게!


▲ 자전거에 사용하던 소니 액션캠인데.. 고프로에 비해 카메라 소켓이다보니 별도의 악세사리가 필요하군요 (ㅠㅠ)


액션캠은 사고싶으나 자주 쓰지 않고 금전적인 부담이 있다면 조비 그립타이트 POV KIT을 사용하여 자전거에 스마트폰을 안정적으로 거치 할 수 있고 액션캠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프로 악세사리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헬멧, 가슴, 팔등에 매달아 자유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 최소 부피로 줄이면 이렇게 됩니다. 


▲ 기기를 상대적으로 잘 모르는 (관심 1도 없는) 일반인에게 쥐어줬습니다. 셀카를 찍고 있네요 ;; 


▲ 동영상 촬영을 하면 대충 요런느낌? 한손그립이 좋습니다. 다소 짐벌이 생각나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합리적입니다.


▲ 이내 흥미를 잃고 꼬북폰 삼매경 ;; 


▲ 그래서 촬영을 당해보았습니다. 


▲ 강제로 흥미를 갖게 하기위해 거치대 모드!


거치대를 해주었으나 음 터치시에 뒤로 밀린다는 불평을 하기에...(사실 그냥 관람용인데..!!)


▲ 펜으로 사용하라고 했습니다 ^-^ 극복!



■ JOBY 그립타이트 POV KIT 총평


셀카봉 열풍이후 손이 아닌 스마트폰 촬영을 위한 도구들은 상당히 많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러나 완성도 측면에서 보면 중국발 노메이커 제품들에 비해 브랜드를 달고 있는 제품들은 마감, 완성도, 기기를 잡아주는 지탱력 등에서 차이가 납니다. 절벽을 촬영하던 도중 스마트폰이 갑자기 바닥으로 떨어진다면? 와... 생각만해도 싫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비싼 장비를 사자니 그돈으로 카메라를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방법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그립타이트는 적당한 가격에 다양한 스마트폰을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고 고프로등의 액션캠 악세사리와 함께 스마트폰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블루투스 리모콘을 제공하고 리모콘을 상부에 장착해 스마트폰을 일반 카메라 그립으로 만들어 주는 발상, 핫슈 액세서리를 활용하게 해주는 응용력 등 조비의 제품은 재미를 선사하는것 같습니다. 종종 카메라를 이용해 촬영을 하지만 다각도에서 볼 수 있는 서브 영상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라이트 유저나 블로거, 좁은 공간에서 촬영을 하는 크리에이터 등에게 유용할것 같습니다.

 

저는 메인카메라 촬영 외에 서브카메라로 아이폰을 이용해 슬로우 모션기능을 자주 사용했는데 항상 외부에선 손에 든것이 많아서 폰을 떨어트릴까 조심조심 하곤 했는데 이젠 그냥 그립타이트를 연결해놓고 서브로 막 다룰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JOBY GRIPTIGHT POV KIT 리뷰였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최대한 답변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사용기(리뷰)는 에누리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Google play http://goo.gl/MHt7au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App store https://goo.gl/fioe6y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