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성스런 리뷰/게임

가슴이 시키는 체인크로니클 - 03. 운으로 하는 체인크로니클



이번 시간에는 체인크로니클의 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게임뿐만 아니라 모든 것에는 운이라는게 존재합니다. 운이 좋은 사람은 게임을 쉽게 진행 할 수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극악의 난이도를 경험해야 합니다. (평소에 착한일좀 해뒀어야 하는데..)

체인크로니클에서는 크게 3가지의 운이 작용합니다. 그럼 그 세가지가 어떤 건지 함께 살펴보실까요? 


■ 카드 뽑기의 운! (가챠)

▲ 카드는 체인크로니클에서 가장크고 중요한 존재이다. 


카드 뽑기는 체인크로니클의 부가적인 요소이면서도 가장크게 작용하는 요소이다. 카드뽑기를 통해 새로운 체인스토리를 만들어 낼 수 있고 강력한 SSR, SR 카드의 경우에는 게임진행을 원할하게 해줌과 동시에 만족감을 주기도 한다. 실제로 테레사같은 경우에는 전사중에 원탑을 차지하고 있어서 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게임 진행과 카드덱을 완성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 필자가 가지고 있는 전사 덱


게다가 동일한 카드를 두장 겹치면 한계돌파라는 것을 하게 되는데 유저들은 전부다 돌파된 캐릭을 풀돌 캐릭이라 한다. 친구창에 보면 링케릭인 린세가 레벨 80인경우가 가장많은데 5성카드중에서 가장 구하기 쉬워서 일것이다. 사실 그렇게 까지 키우지 않아도 게임 스토리 진행에는 지장이 없다. 그렇게 하고싶은건 역시 개인 유저의 욕심인데... 


솔직히 말해서 같은 카드가 나올 확률은 커녕 SR, SSR 카드가 손쉽게 나올 확률 자체가 낮다. 한번 뽑기에 사용되는 가격은 현금 5천원 가량의 돈인데 적지 않은 돈이다. 왠만한 직장인의 한끼 점심식사 비용과 비슷하다. 


필자도 열심히 모은 정령석을 사용해 보았는데.. 결과는 평이했다. 동영상 한편을 감상해보도록하자!


체인크로니클 카드 뽑기

▲ 프리미엄 티켓과 정령석을 사용하자!


실제로 프리미엄티켓과 정령석을 사용하여 뽑은 결과인데 궁수 SR 캐릭한장과 전사 카드 한장을 제외하고는 3성 카드들이 나왔다 그나마 다행인건 힐러가 나왔다는점...!? 하지만 유저들의 눈은 높아지고 높아져서 4성이나 5성을 꼭 사용하려 과금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뽑기의 달인도 쉽게 뽑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첸클의 카드가 아닌가 싶다. 


▲ 마음같아서는 이렇게라도 뽑아가고 싶다..


▲ 스토퍼 시스템에 의해 건진 SR 캐릭터..


하지만 스토퍼 시스템이 있기에 어느정도의 본전 챙겨주기가 가능하다. 정령석을 50개 가량 소비한 경우 10번뽑기에는 레어이상의 카드가 나오게 되어있다. 초기 체인크로니클의 일본내에 과도한 과금을 막기위한 시스템인데 국내에 그대로 도입이 되었다. 

이거라도 없었더라면.....ㅠㅠ 하지만 5성카드를 가지고 싶은 그대에게 드릴 수 있는게 있다..!

(알이본 결과 스토퍼 시스템이 국내에는 아직 도입되지 않았다고 한다. - 헝그리 앱에서 얻은 정보..!)


▲ 기간한정으로 구매할 수 있는 포츈링 캐릭터


기간 한정으로 포츈링 65개로 교환가능한 링캐릭이다. 최근 링캐릭을 얻기가 쉬워진 이벤트가 하나 있는데.. 바로바로 GS25시 도시락쿠폰을 통한 링얻기가 있다. 하지만 필자의 동네에는 도시락자체에 체인크로니클이 붙어있지 않다 ㅠㅠ 체인크로니클 상표가 붙은 도시락에 있는 쿠폰을 통해 포츈링 50개, AP회복 열매 1개 등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확률은.. 어떨지? 이제는 도시락도 뽑기를 해야하는 시대가 왔다....ㅋㅋㅋ 인생이 뽑기여.. 


카드 뽑기에 대한 확률은 상당히 낮다. 하지만 그만큼 성취도와 애정도도 깊어지지 않을까? 짜증이 깊어지진 말길 바란다...^^;


■ 카드 합성의 운!

▲ 카드 합성 조차 뽑기인생...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카드합성을 통한 성장방법이 있다. 필자는 전사덱을 사용하고 있고 레벨업은 필드에서 레벨업 하기보다는 카드획득을 통한 집중 레벨업을 하고있다. 체인크로니클에서는 카드를 아르카나라고 부르고 있고 성장에 관련한 성장 아르카나가 별도로 존재하는데 이것들을 모아서 합성을 하는 것이다. 솔직히 필드에서의 레벨업도 가능하나.. 하나에 집중적으로 오른다기 보다는 분포해서 경험치를 얻는것이기 때문에 강력한 캐릭터를 빨리 키우고 싶은 유저에게는 답답할 노릇이다!


▲ 매주 벌어지는 요일퀘스트에서도 얻을 수 있고 기타 프리퀘스트에서도 얻을 수 있는 아르카나들..


▲ 요일퀘스트를 통해 한번에 얻은 아르카나 꽤 상당한 양이다. 게다가 레어가 섞여 있다..^^


▲ 요일 퀘스트를 잘 깨다보면 이렇게 SR등급의 성장 아르카나를 주기도 한다. 한번에 10레벨업은 할 것 같다. 


▲ 도시락을 만들기로 유명한 현자의탑 - 불의 요정의 취락 


▲ 이곳 프리퀘스트는 전사 성장 아르카나 I을 무조건 적으로 드랍하기 때문에 인기가 좋다. 


도시락통 요요라는 말이 있다. 한번 캐릭터를 합성하는 비용이 너무 비싸기 때문에 유저들이 하나의 저레벨 캐릭터에 경험치를 일정량 쌓아두고 다른 캐릭터들에게 먹이는 것이다. 불의 요정취락에서 나오는 캐릭터를 이용하면 된다. 도시락이라는 말이 유행을 타서인지.. 실제로 GS25시에서 체인크로니클 이벤트용 도시락을 판매한다. 아무래도 이것 때문에 그런것 같다.. 허허 


▲ 성장은 성공이 있지만.. 


그렇게 만든 도시락을 이용한 합성에는 항상 성공만이 존재하는데.. 실패가 없는게 이상하다!? 아니 그레이트 SUCCESS가 존재한다. 아래의 동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자. 무기 합성도 함께 볼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성장 아르카나로 캐릭터 성장 시키기!

▲ 로엔디아가 한방에.. 30이 되는 모습..


위 동영상에서 로엔디아 캐릭터가 레벨 6에서 한번에 30이 되는 경이로움을 맛 볼 수 있다. 레벨이 낮은 캐릭터에게 한번에 경험치를 몰아주어 어느정도 성장선 까지 끌어 올리는게 효율적이다. 레벨 1부터 키운다고 생각하면... 어렵다 ^^; 


실제로 레벨 1짜리 SR 캐릭터를 데리고 사냥을 나간적이 있는데 가장 먼저 죽어버리기 때문에 코스트 비용을 생각하면 그냥 카드를 먹여서 키우는 편이 편하다. 딱히 성장에는 어려움을 느낄 수도 없고 어느정도 성장선이 되면 같이 사냥을 다니면 된다. 


▲ 이제는 카드를 안먹여도 어느정도 살아남는 테레사와..


▲ 한방에 카드를 먹여서 좀 살아남는 린세!


▲ 엄청 잘죽지만 축복이라는 개인 특성 으로 10%의 경험치를 더 받는 이부키.. 귀엽다!!


▲ 버려지는 카드라고 인식하는 3성 캐릭터도 한계돌파를 통해 좋은 캐릭터로 거듭날 수 있다. 몇장더 나왔으면.. 


개인적으로 성장 자체에는 큰 어려움이 없다고 본다. 버려지는 카드라 하더라도 한계 돌파라는 시스템을 이용하면 5성카드 부럽지 않게 키울 수 있는데 쉽게 나오는 2성 카드의 풀돌(5장 합성)과 5성카드 노멀과 맞먹는 카드도 있으니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육성하는게 제일 편하다고 본다. 어차피 시작은 다르지만 끝은 같다..! 하지만 사람욕심은 그런게 아니라는게 함정.. 


■ 마지막! 상자 뽑기의 운! 

▲ 각닌? 


▲ 각닌은 바로 각성한 닌파를 말하는 것인데.. 해피트레져 라는 스킬 때문이다.


캐릭터를 먼저 소개한 이유는 갖고싶어서이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숨겨진 아이템이나 스토리 외적이야기를 즐기는 편이 많이 있는데 (디아블로 할때에도 상자 다 부수고 다니는 성격..) 프리퀘스트중에서는 얻을 수 있는 모든 상자를 얻게되면 최종적으로 보상을 얻기도 한다. 


▲ 이런거라던지..?


▲ 이런것도..?


보상을 떠나서라도 일단 상자가 많으면 얻을 수 있는 것도 많다는 뜻이라 사냥을 하고나서도 아무것도 못얻어서 보상 상자에서 경험치만 먹고 나가야 하는경우가 있다. AP가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에 내 소중한 AP를 먹고.. 아무것도 주지않으면 참 서운하기 그지없다. 아... 그지...


▲ 이런것 처럼 상자가 열려있는 것도 있는데..


▲ 정령석 10개를 쓸때까지 마지막 상자를 뱉지 않는 녀석도 있다. 칼을 준다고 하는데.. 


상자 뽑기의 운같은 경우 타 온라인 게임의 인던 무기 드랍률 같은 수준이라고 이해하면 쉽다. 이처럼 체인크로니클은 운이 따라줘야 하는게임이다. 태생부터가 언포츈인 필자와는 다르게 이글을 읽은 분들은 항상 운이 따르길 바란다 ㅠㅠ 첫 캐릭뽑기에 SSR캐릭터를 얻고 그 캐릭터를 합성하면 항상 그레이트 석세스! 그리고 상자는 항상 많이 많이 나오시길 바라면서 운으로 하는 체인크로니클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다. 


다음 포스팅은 5월 15일에 추가된 체인크로니클 스토리의 8장을 소개하면서 체인크로니클의 간략한 스토리시스템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다음 포스팅 제목은 스토리를 즐기는 체인크로니클로 찾아뵙겠어요!


쿠폰을 입력하려면 그래도 튜토리얼은 하셔야 입력이 가능합니다. 약간 꼼수를 부리자면 프리미엄 티켓으로 캐릭터를 하나 뽑아보고.. 다시하고 하는 슈퍼 꼼수가 있긴합니다만... 뭐 어떻게 될지 저는 모르겠습니다 ^^; 아마 엑토즈 소프트에서도 알고 있을 테지만 그 정도의 노력이라면 인정해 줘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쿠폰 잘 쓰시길 바랍니다.


폰에서 입력하는게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멀티테스킹이긴 하지만 껏다 켜면 다시 켜야해요 ㅠㅠ) 



모바일 웹뷰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는것 빼고는 단점이 없어요! 모바일 페이지에 들어가집니다. 

제작사 직접배포 다운로드 링크 - [다운로드] (피싱 프로그램등에 주의하세요!)

쿠폰입력 URL 모바일에서만 됨 : http://event.ozwiz.actoz.com/Event/Chain/Coupon/CouponPage.aspx


※ 체인크로니클 리뷰는 정직하고 솔직힌 리뷰를 추구하는 IT동아 오피니언 리더와 함께합니다. [이미지 클릭시 이동]